한국에서 노스페이스가 이러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타 기업과의 적소경쟁에서 승리했다기보다는 새로운 적소라고 파악되는 한국의 중・고등학생들의 힘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 등산복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특이한 현상이다. 구매력이 낮은 중・고등학생들이 필요로 할 것 같지도 않고 비교적 높은 가격을 갖는 노스페이스의 상품을 소비하는 것은 비합리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등산복에 대해 가질 수 있는 이런 통상적인 사고에도 불구하고 노스페이스는 한국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많은 성과를 올리며 성장해왔다.
마케팅 성공으로 인해 퓨마는 거의 잊혀지고 아디다스는 항상 2위 기업으로 전락했다. 회사가 설립될 때의 상황이나 콘셉트는 비슷하게 출발 한 두 기업이지만 나이키는 하나의 문화로 기억되고 아디다스는 그저 나이키의 차선책이나 축구화가 좋을 때 한번 거들떠보는 기업으로 전락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전략적인 수정을 해야, 내지는 과거에 어떤 실수로 하여금 이 상황에 이르렀는지 분석하고 저희 나름대로의 해법을 내는 것이 좋을
해외마케팅전략 수립 실습목차1. 자사분석-기업소개2. 해외시장선정-해외시장 선택과정 및 결정-진입국가 개관 : 러시아3. 세계 신발시장 현황-세계 신발 시장 동향-트렉스타 시장 지역별 점유율-주요 경쟁사4. 마케팅전략-SWOT-STP-4P-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5. 결론1.자사분석1) 기업소개-트렉스타TREK(여행길),STAR(별) -> ‘험난한 산행을 할 때 길을 밝혀주는 별’-토종 브랜드 트렉스타는 세계
노스페이스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1) 6~7주 단위의 신상품 출시2) 실제테스트를 통한 품질향상3) 키즈라인 출시2. Place1) 엑스라지 스토어2) 컨셉 스토어3) 오픈마켓을 통한 판매4) 노스페이스 생산지3. Price4. Promotion1) 광고2) 후원을 통한 홍보3) PPL을 통한 홍보4) 이벤트를 통한 홍보5) 희망찾기 등반대회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Ⅶ. 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1. 기존 고정관념의 탈피2. ‘미래의 VIP’ 10, 20대에게 인기3. 산사람들도 인정한 품질
노스페이스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1) 6~7주 단위의 신상품 출시2) 실제테스트를 통한 품질향상3) 키즈라인 출시2. Place1) 엑스라지 스토어2) 컨셉 스토어3) 오픈마켓을 통한 판매4) 노스페이스 생산지3. Price4. Promotion1) 광고2) 후원을 통한 홍보3) PPL을 통한 홍보4) 이벤트를 통한 홍보5) 희망찾기 등반대회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Ⅶ. 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1. 기존 고정관념의 탈피2. ‘미래의 VIP’ 10, 20대에게 인기3. 산사람들도 인정한 품질
목 차Ⅰ. 서 론 Ⅱ. 트랙스타의 해외진출 사례 1. 회사 연혁 2. 경영 전략3. 내부 역량 분석 4. 전략적 지향점 5. 경쟁 현황 6. 마케팅 믹스 4P 7. 전략 / 성과에 대한 평가 8. 미래 예측 / 전망9. 종합평가 (시사점 및 교훈) Ⅲ. 코오롱 스포츠의 분석 1. 코오롱스포츠 기업소개 2. 코오롱스포츠의 철학 3. 코오롱스포츠의 4P전략 4. 코오롱스포츠의 SWOT 분석 5. 코오롱스포츠의 발전방안6. 코오롱스포츠의 시사점 Ⅳ. 블랙야크의 분석 1. 블랙야크 소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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