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분석]패스트푸드(롯데리아,맥도날드,버거킹)점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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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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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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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문제제기
2.연구방법
Ⅱ.본론
1.롯데리아
2.맥도날드
3.버거킹
4.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
5.맥도날드와 버거킹 비교
Ⅲ.결론
1.서비스 분석
2.문제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Ⅰ.서론
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현재 패스트 푸드점은 프랜차이즈 식의 기업형태로 확장되고 있다. 같은 인테리어와 같은 음식맛으
로 겉으로 보기엔 다를 것이 없다. 그에 따라 그냥 제공만 하는 서비스를 받고 있는 소비자는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
점점 같은 공간속에 늘어만 가는 동일한 매장이 일정한 고객을 두고 더 큰 이익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 매장과 남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 이에 앞으로 패스트푸드점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은 무엇이며 이들이 해나가야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연구방법
각각의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비판적으로 여러 상황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고자 한다.
Ⅱ.본론
1.롯데리아
1)기업설명
국내 패스트 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다.
'79년 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업체로 돛을 올린 롯데리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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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사업길라잡이 임붕영저 형설출판사 2000.4.25
외식산업의이해 나정기저 백산 출판사 1998.8.30
당연히 받아야할 서비스 가와가츠히사시 한국능률협회 1994.3.1
http://www.lotteria.co.kr/
http://www.brandcompare.co.kr
http://www.aranos.com
http://www.mcdonalds.co.kr
http://www.burgerking.co.kr
자료평가
- 너무 뻔한 비교를 했다.인테리어 측면, 고객성향 파악의 문제점 등 여러가지 문제점 제시를 해야하는데 통계에 얽힌 비교와 종업원의 태도등 서비스에 중점을 둔 레포트였다. 하지만 연대별로 브랜드의 이미지와 현실태는 잘 파악이되었다. 앞으로 더욱 발전된 자료 올리시길
- bron***
(2007.11.22 15:3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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