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S(Microsoft)의 경영구조와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경영구조
Part 2. 주요품목
Part 3. 성공전략
Part 4. 채용정보
- 본문내용
-
마이크로소프트(MS)는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컴퓨터 기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1986년 주식을 상장했으며, 다우존스지수와 S&P500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 제품은 MS DOS와 MS 윈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이다.
1981년 출시된 MS DOS(Microsoft Disk Operation System)는 개인용 PC 운영체제의 대명사로, 미국의 시애틀 컴퓨터 사가 개발한 DOS를 사들여 IBM PC용으로 수정한 것이다.
1984년 출시된 MS 윈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컴퓨터 운영 체제로, 전 세계 91% 이상의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되고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로, 월드 와이드 웹(www)에서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검색 프로그램이다. 1995년 출시한 MS 윈도 95에 기본 내장형으로 보급되면서 사용자가 늘어 1999년 이후 가장 널리 쓰이는 웹 브라우저가 되었다.
창립자 빌 게이츠는 2000년 1월 스티브 발머에게 경영을 맡기고 최고경영자 직책에서 물러났다.
현재 전 세계 107개 국가에 영업망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