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리더] 엔론 -케네스 레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실패한 리더
1. 서 론
(1) 약 력
(2) 경 력
(3) 그는 누구인가?
(4) 엔론이란?
(5) 엔론의 성장요인
(6) 멸망의 길로 들어선 엔론
(7) 인물분석
성공한 리더
1. 서 론
2. 인물분석
(1) 윤리적 경영
(2)사고, 재해, 환경 파괴를 없애라
(3) 협력 업체에도 환경 보호 요구
(4) HSE 프로그램
2. 카리스마 리더십
(1) 비전제시 ‘Beyond petroleum'
(2) 돌관적 사고
(3) 경쟁사 먹어치우기
3. 조직체계의 변화
(1) 가상팀 네트워크
(2) 수평적 조직 구조
(3) 특화된 조직
(4) 임파워먼트
4. 지식활용
5. 성 격
결 론
- 본문내용
-
(3) 그는 누구인가?
● 박사 학위를 지닌 교수출신의 엘리트
레이회장 자신도 박사 학위를 가진 교수출신의 대단한 엘리트였다. 그러나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그에게는 자신과 Enron의 야망만이 있었지 돈과 사업에 대한 윤리적 원칙이 서 있지를 않았다. 룰이 없는 운동 게임은 스포츠가 아니고 난장판이 된다. 마찬가지로 최고 경영자는 법 이전에 재물과 일에 대한 원칙을 지니고 있어야 자신도 살고 회사도 산다. 그의 간부들 역시 레이 회장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 다른 기업이야 어떻게 되든 말든 상관하지 않았다. 거짓말해서 부풀려진 주가를 틈타, 가지고 있던 Enron 주식을 처분하며 개인의 천문학적 부를 쌓아간 것이다.
레이 회장과 간부 경영진들이 조금만 투자자와 직원들을 배려하고 이해할 줄 알았고, 사회와 국민에 대한 큰 기업으로서의 최소한의 도덕과 양심이 있었다면 이렇게까지 몰염치하게 많은 사람을 기나긴 고통의 터널로 몰아가지는 않았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