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포스코의 해외직접투자 FDI분석 및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OSCO 기업소개
2. 철강 산업 분석
3.기업 환경 분석
4.해외직접투자 FDI 분석
5.미래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POSCO는 한국의 철강 생산 및 판매 업체로서 1968년 주식회사 포 항종합
제철로 설립되었다.
2. 주요제품은 열연제품, 후판제품, 선재제품, 냉연제품, 전기강판, 스 테인리
스 제품 등이며,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가 있다.
3. 설립배경: ●정치적 리더십과 국가적 비전, 그리고 강력한 실천의지
를가진 지도자의 등장이다.
●총체적이고 자주적인 정치외교 역량의 결집이다.
● 국민적 공감대와 일체감의 형성이다.

1. 경영목표 및 비전 세계로 가는 도약 / 미래를 여는 혁신 2.경영방침 - 열린경영(경청) : 상생, 협력, 개방 ▶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사랑과 존경받는 기업 - 창조경영(관심) : 기술, 세계, 도전 ▶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 환경경영(윤리) : 환경, 녹색, 미래 ▶ 미래 철강산업 대비 저탄소 녹색 성장 사업 확대3. 핵심가치- 고객지향 / 도전추구 / 인간존중 / 윤리준수 / 실행중시4. 경영철학- 정도경영/ 투명경영/ 책임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목적,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 동향,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 관광산업, 대학유치,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 개선 방안
  •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목적,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동향,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관광산업, 대학유치,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요인Ⅲ.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목적Ⅳ. 외국자본투자(해외직접투자, 외국인투자)의 제한조치제도1. 한국의 외국인직접투자정책 개관2. 한국의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투자환경 p62(13)상관습 p64(14)현지 투자 시 유의 사항 p643.인도 투자 환경 P67~1221.인도경제를 보는 시각 p7(1)인도주요 경제 p67(2)2005년 인도의 주요 무역/투자정책 변화 p692.외국인 투자 환경과 절차 p71(1)외국인 투자 장려분야 p71(2)투자 제한분야 p71(3)투자 인센티브 p72(4)투자 허가 p75(5)투자 진출 형태 p80(6)회사설립 및 공장 설치 절차 p82(7)투자 관련 분야별 담당/지원기관 p833. 외국인 투자 현황 p84(1)인도의 외국인 직접투자(FDI) 추이(실제 투자유

  • [국제경영] 이랜드 스파오 SPAO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전략
  • 전망이다. 섬유는 베트남 가공제품의 미국수출이 증가함에 따라 원자재수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기계장비는 시장개방에 따른 수출 시장 확대와 관세인하 효과로 통신장비부문 등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석유는 산유국임에도 불구하고 정유공장이 없어 베트남경제가 성장할수록 수출이 증가될 전망이며 아울러 투자여건 개선 및 서비스 시장 추가 개방으로 우리 기업의 대 베트남 진출 및 투자확대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브라질 경제 브라질 경제 개관 브라질 경제 현황 브라질 경제 전망 브라질 경제
  • 및 인력교류 강화5) 수출품목 다양화6) 지방상권 개척7) 설비 및 제품부품의 수출기회 모색8) 사업의 특성에 따른 기업진출형태 분석9) 대리점 또는 수입판매점의 지정을 통한 시장진출10) 현지지사설치를 통한 시장진출11) 단독투자를 통한 현지법인의 설립12) M&A, J/V를 통한 시장진출Ⅴ요약과 결론Ⅵ 참고문헌I. 세계경제의 현황과 전망1. 세계화 되는 세계경제의 현황1) 미국 주도의 세계화 과정 미국은 1890년대부터 외교 활동과 함께 해외무역

  • [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직접투자에 관한 이론적 분석 및 배경, 태평양의 중국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태평양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본 후, 현재 태평양 중국진출 전략상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Ⅱ. 태평양 소개1.해외지사 현황2. 소 개1945년 9월 5일 설립된 태평양화학공업사가 태평양의 시작이었으며 설립 이후 꾸준하게 화장품과 미용 산업에서 활동을 하였다. 태평양의 경영이념은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