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성공적인 한식프랜차이즈를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국내 외식산업 현황
3. 외식프랜차이즈 현황
4. 한식프랜차이즈 문제점
5. 기업소개/분석 -놀부
6. 발전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3. 외식프랜차이즈 현황
1) 국내 프랜차이즈 현황
프랜차이즈산업의 정의
- ‘프랜차이징이란 프래차이저가 프랜차이즈를 사는 사람에게 프랜차이즈회사의 이름․상호․영업방법 등을 제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판매하거나, 기타 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며, 영업에 관하여 일정한 통제․지원을 하고, 이러한 포괄적 관계에 따라 일정한 대가를 수수하는 계속적 채권관계를 의미함’


프랜차이즈산업의 특징
가맹점 측면 : 가맹점의 창업자금과 가맹본부의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가 결합하여 큰 경험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
가맹본부 측면 : 전국적인 지점망에 대한 투자 없이도 가맹점 사업자의 자본으로 전국 네트워크, 나아가 전 세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한식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는 드물다. ㈜놀부 NBG는 첫 해외진출의 실패를 딛고 일어서 한식의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주었다. ㈜놀부 NBG의 해외진출사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글로벌시장동향현재 세계적으로 각 나라들은 자국의 음식을 생존의 필수적인 요소임과 동시에 국력과 문화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여기며, 21C에 들어와서는 세계 각국은 음식이 미치는 문화산업의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위한 경영지도, 교육, 상품개발, 광고와 판촉활동을 통해 가맹점의 마케팅 역량을 높이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본사와 가맹점 사업자 간의 올바른 협력관계를 정립해 왔다. 또한 프랜차이즈 산업전을 매년 실시하여 예비 창업자들을 모집하기 위한 기회로 삼고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호의적 관계형성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치킨대학’ 가맹점 사업자의 성공적인 사업을 돕는 컨설팅 기관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사업Ⅱ본론1. 한국의 외식산업1)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92) 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122.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분류 12① 식품위생법상 영업의 종류에 의한 분류② 업종 및 업태 분류2) 외식산업의 유형 13① 업태별 유형㉠ 패스트 푸드㉡ 가족식당㉢ 호텔 외식 서비스㉣ 테이크 아웃과 택배 외식업② 업종별 유형㉠ 한식시장㉡ 분식시

  • [경영전략] T.G.I Friday`s 의 고객만족경영
  • Contentsⅰ 기업소개1. 개관 및 개요 2 2. 역사 4 3. 매장현황 5 4. 주요연혁 65. CS경영에 대한 CEO의 의지 7ⅱ CS 경영도입배경1. 외식산업전반의 배경 8 2. 소비자 의식의 변화 10 3. 경영효율화를 위한 프랜차이즈 도입 114.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된 CS경영도입 135. SWOT분석 및 CS목표설정 16ⅲ CS 경영추진과정1. 종업원과 관련된 고객만족경영 172. 고객과 관련된 고객만족경영 20ⅳ CS 경영성과1. 재무적 성과 272. 비재무적 성과 30ⅴ 결론 및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Ⅰ. 서 론과거의 우리 조상들은 무엇이든 자급자족한 삶을 살았다. 따라서 의식주와 관련된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삶을 살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삶은 우리의 식생활이 먹을거리의 자급자족에서 벗어나 화폐 경제로 이동한지는 오래전이다. 이러한 점들은 농업 혁명의 시대와 산업 혁명의 시대를 거쳐 전자 혹은 후기산업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으로 하여금 새로운 지역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