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문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ompany Overview
가. 롯데백화점
나. 해외진출현황
다. 해외진출평가

2. Cross-cultural Problems
가. 타문화에 대한 인식
나. 현지화 전략 부재
다. 차별화 전략 부재
라. 맞춤형 조직문화 부재

3. Trial to overcome the Problem
가. 교육&훈련 프로그램
나. 현지문화 수용

4. Solutions & Conclusion
가. 기존 노력의 한계
나. 시너지 창출 제언

5. Reference

본문내용
1.1. 롯데백화점
롯데 백화점은 국내 최대 점포망을 가진 백화점으로 현재 백화점 29개, 아웃렛 4개, 영플라자 2개, 롯데몰 1개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 총 10조7천200억원을 벌어들이며 시장점유율 50%, 국내백화점 매출액 1위를 차지한다. 롯데백화점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할인점, 편의점, 대형슈퍼마켓, 사이버 몰 등 종합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world 부분 2년 연속 편입, Retail 부문 세계최고 기업으로 선정, 미 포브스 지 선정 아시아 소매부문 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최고의 백화점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1.2. 해외진출현황
롯데백화점은 국내시장 성공 노하우와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국재 백화점 업계 최초로 VRICs(베트남과 러시아, 인도네시아, 차이나)시장에 진출한다. 2007년 러시아 모스크바점을 시작으로 2008년 중국 베이징점, 2011년 중국 텐진1호점을 개장했으며 내년 중국 텐진2호점, 웨이하이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 2013년 중국 선양점, 베트남 하노이점으로 출점계획을 가진다. 롯데백화점의 해외 진출 배경으로는 1)신시장 개척의 필요성 2)성장기회요인포착 3)VRICs시장의 기회환경으로 본다. 백화점 업계는 국내 리테일 산업 포화로 이머징마켓(자본시장 부문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들의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해졌다. 러시아의 경우 러시아정부의 협조로 모스크바 토지를 얻어 성장기회요인을 잡았고 중국 또한 현지 기업이 합작투자를 제언하여 해외진출기회를 비교적 쉽게 얻게 된다. VRICS시장은 특별경제구역 지정과 광역지역 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국민소득 신성장지역이라는 점에서 시장진출 성공가능성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분석하고 그 변화에 대응하며 그에 걸맞은 전략을 구사해야만 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월마트가 다시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하는가? 먼저 SWOT분석을 이용하여 기업의 내부와 외부요인들을 분석해보도록 하자.StrengthsWeaknesses• 40년간의 경영 노하우• 가격 경쟁력• 수평적 조직• 저비용 구조• 뛰어난 물류시스템• 지나친 표준화• 소극적인 해외진출전략• 저가격으로 인한 품질의 문제Opp

  • [마케팅 전략] LG패션-HAZZYS 기업분석
  • 백화점 중심의 남성복+여성복의 복합매장 진행에 힘쓰고 있다. 또한 최근에 중국 빠오시냐오 그룹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음으로써 중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켜고 있다. Hazzys 는 올해 말까지 유통망을 131개로 확대할 방침이며, 이중 대리점은 70~80평 이상의 대규모 매장으로 오픈하여 헤지스의 전 라인을 보여주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2004년 상하이 지사를 시작으로 2006년에 밀라노, 파리 지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과 해외 네트웍를 적극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회사의 해외진출 필요성2.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현황3. 현재 우리 금융기업들의 해외진출 문제점4.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관련 시사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SWOT를 이용한 롯데리아 분석
  • 낮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지금까지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롯데리아는 고객의 욕구 변화에 신속히 대응 할수 있도록 노력을 하여야 될 것이다. 또한 사이버 시대를 맞이하여 롯데리아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조금더 적극적으로 다가 서야 된다고 생각되어진다. 목차1. SWOT (Strengths, Weeknesses, Opportunities, Threats)2. 기업 소개3. SWOT를 이용한 롯데리아 분석1) 강 점 2) 약 점 3) 기 회4) 위 협4. 결 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