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문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mpany Overview
가. 롯데백화점
나. 해외진출현황
다. 해외진출평가
2. Cross-cultural Problems
가. 타문화에 대한 인식
나. 현지화 전략 부재
다. 차별화 전략 부재
라. 맞춤형 조직문화 부재
3. Trial to overcome the Problem
가. 교육&훈련 프로그램
나. 현지문화 수용
4. Solutions & Conclusion
가. 기존 노력의 한계
나. 시너지 창출 제언
5. Reference
- 본문내용
-
1.1. 롯데백화점
롯데 백화점은 국내 최대 점포망을 가진 백화점으로 현재 백화점 29개, 아웃렛 4개, 영플라자 2개, 롯데몰 1개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 총 10조7천200억원을 벌어들이며 시장점유율 50%, 국내백화점 매출액 1위를 차지한다. 롯데백화점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할인점, 편의점, 대형슈퍼마켓, 사이버 몰 등 종합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2010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world 부분 2년 연속 편입, Retail 부문 세계최고 기업으로 선정, 미 포브스 지 선정 아시아 소매부문 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최고의 백화점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1.2. 해외진출현황
롯데백화점은 국내시장 성공 노하우와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국재 백화점 업계 최초로 VRICs(베트남과 러시아, 인도네시아, 차이나)시장에 진출한다. 2007년 러시아 모스크바점을 시작으로 2008년 중국 베이징점, 2011년 중국 텐진1호점을 개장했으며 내년 중국 텐진2호점, 웨이하이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 2013년 중국 선양점, 베트남 하노이점으로 출점계획을 가진다. 롯데백화점의 해외 진출 배경으로는 1)신시장 개척의 필요성 2)성장기회요인포착 3)VRICs시장의 기회환경으로 본다. 백화점 업계는 국내 리테일 산업 포화로 이머징마켓(자본시장 부문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들의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해졌다. 러시아의 경우 러시아정부의 협조로 모스크바 토지를 얻어 성장기회요인을 잡았고 중국 또한 현지 기업이 합작투자를 제언하여 해외진출기회를 비교적 쉽게 얻게 된다. VRICS시장은 특별경제구역 지정과 광역지역 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국민소득 신성장지역이라는 점에서 시장진출 성공가능성을 가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과 약국에서의 직업 알기
- [광고론] 테스티모니얼 광고(Testimonial Advertisement)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스포츠경영] LG Twins 의 수익 및 지출구조 & 마케팅 전략
- 부산항과 로테르담항 비교 분석 부산항 현황 부산항 장점 부산항 단점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