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현대자동자와 대우자동차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심비오틱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현대자동자와 대우자동차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 자동차
2) CHRYSLER
3) 현대와 다임러의 전략적 제휴.
(1) 배경
(2) 과정
(3) 성과
(4) 결론


2. 대우자동차 기업소개
1) 대우자동차(주)2) General Motors (GM)
3) GM과 대우의 전략적 제휴
(1) 배경
(2) 내용
(3) 결과

참고자료



본문내용
사람이나 조직이나, 국가도 홀로 생존할 수 없다. 서로 주고 받는 상생의 관계를 실천하는 가운데 유기체적인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이는 그 기업이 홀로 존재하게 되면 살아남을수 없으므로 서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국내시장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자동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설빌르 갖추고 있어 시장을 거의 지배하고 있다.
더 나아가 미국시장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거두고 있어 점차 해외시장을 잠식해 들어가고 있다. 이는 구매자 입장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맞춤형 생산이 기본이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이코노미 세계 (http://economysegye.segye.com/)
포스트박스 (http://www.cvsnet.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1. Symbiotic Marketing의 정의2. 기업소개3. GM과 대우의 전략적제휴의배경, 내용, 결과4.현대와 CHRYSLER의 전략적제휴의 배경, 내용, 결과 5. 결론 1. Symbiotic Marketing의 정의Symbiotic Marketing이란?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5월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의 정의 & 사례
  • 심비오틱 마케팅이라 한다. 이런 방식은 신제품이 생산되었을 때 어느 한 기업이 단독으로 추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다른 기업과 손잡고 진행하는 방식으로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이 같은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활동으로 평가하고 있다.이 밖에도 또 다른 사례로는 커피빈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i30-커피빈 제휴 마케팅 을 벌이고 있다. 커피빈은 7월 16일 (2010년 기준)까지 전국 커피빈 매장에서 i30 로고가 삽입된 컵홀더, 진

  • SYMBIOTIC MARKETING 특급호텔간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0k
  • 마케팅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필두로 특급호텔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는 서울 시내 주요 호텔 간의 물론 지방에 까지 확대되고 있다.신라호텔 서울과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은 양 호텔에서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블 초이스 카드(Double Choice Card)를 발급해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협정은 1년 단위로 되어 있으나 매년 갱신되어 오고 있다, 프라자 호텔 서울과 해운대 그랜드 호텔 부산 및 현대호텔 경주는 1998년 초에 지역 간 전략적 마케팅 제휴

  • 심비오틱 마케팅대한통운 현대택배의 편의점 택배의 현황과 전망0k
  •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게 되어 서로 상생관계, 공생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을 미련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택배회사와 편의점과의 심비오틱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잘 활용하여 서로 윈윈관계를 유지하여 매출향상과 순이익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고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택배회사로 거듭나길 기원한다.참고자료이코노미 세계 (http://economysegye.segye.com/)포스트박스 (http://www.cvsnet.co.kr/)네이버 (http://www.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