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텔레콤(SKT) SWOT 분석, SK 텔레콤(SKT) STP 분석, SK 텔레콤(SKT) 4P 분석,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SK 텔레콤(SKT) 기업소개
3.이동통신 서비스의 발전과정
4.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5.SK 텔레콤(SKT) SWOT 분석
6.SK 텔레콤(SKT) STP 분석
7.SK 텔레콤(SKT) 4P 분석
8.SK 텔레콤(SKT) 성장/저해 요인
9.결론
10.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이동통신서비스는 1979년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4년 한국전기통신공사(KT)가 자회사인 한국이동통신(SK텔레콤)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도시에서 이동전화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동통신서비스는 벌써 4차례나 기술방식이 변했을 정도로 급속한 변화를 경험했다.
최근에는 국내외 이동통신 시장에서 LTE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다. 3G망을 통해 스마트 폰으로 신세계로 진입한지 불과 2년도 되지 않아서 LTE라는 4G서비스가 상용화 되고 있다. 올해 초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1에서 다양한 LTE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더니, 어느새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LTE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SKT, LG U+가 7월부터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앞으로 본격적인 LTE 상용화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양용석, 국내 이동통신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소고(小考): SK텔레콤 사례를 중심으로, 포스코 경영연구소, 2010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0.12)「이동통신 네트워크 고도화 전망 및 정책 방향 - LTE 진화를 중심으로」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한국 PR기업의 역사와 성공사례 - 김병희, 나남, 2009
데이코산업연구소 저(2009)「글로벌 휴대폰 시장과 부품소재산업 실태와 전망」진한엠엔비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이경실 외, LTE 시장 현황 및 전망, 전자통신동향분석, 2011.8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9
자료평가
-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 54626***
(2018.12.10 01:54: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