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연예인 모방심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예인은 어떤 존재인가
-모방소비란 무엇인가

2.연예인 모방소비 현상
- 의류, 헤어, 성형수술, 중국의 사례

3 연예인 모방소비의 원인

4. 전망

본문내용
연예인은 어떤 존재인가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갖는문화상품
트렌드세터
스타파워

연예인은 어떤 존재인가

오늘날 연예인은 더 이상 힘 없는 ‘딴따라’가 아니다. 연예인은 정치인, 경제인, 언론인과 더불어 사회의 주요 파워 엘리트를 구성한다. (중략) 대중문화산업의 압도적 영향력은 그 자체로 연예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양산하는 조건이 된다.

- 박민영 문화평론가

모방소비란??

모방 [模倣, imitation]
타인의 존재에서 지각된 행동양식을 적극적으로 재현하는 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소비자들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책을 수립 하는 것도 이처럼 잘못된 현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일 것이다. 예를 들면 외국에서는 이미 여성단체들이 이러한 광고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등의 적극적인 방법을 통해 많은 기업인들로 하여금 그들의 광고를 변화시키게 하고 있다. 오래전부터 깊이 뿌리내리고 있는 잘못된 성에 관한 인식들을 바꾸고 사람들의 머릿속에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주면 자연스레 광고 또한 올바

  • 청소년의 의복 행동에 나타난 TV의 영향
  • 소비자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중 고등학생 집단별 PPL 효과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본 결과, 상표태도, 구매의도에는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고 상표기억에서 중학생보다는 고등학생들이 좀 더 상표기억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용돈, 의복 구매 시 동행자, 의복 구매 시 결정자에 따른 PPL 효과를 살펴본 결과, 용돈은 유의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청소년의 경우 의류나

  • [청소년문화]청소년들의 범죄와 소비주의 문화에 대한 고찰
  • 연예인의 모방 청소년기는 대중적인 스타 즉 TV나 영화의 스타들을 동일시하고 모방하고자 하는 심리가 나타난다. 영상세대인 만큼 트렌디한 드라마 주인공이나 인기 가수들에 대한 선망을 그대로 그들의 패션을 흉내내고자 하고, 패션업체들은 이러한 스타 마케팅을 이용해 패드나 패션을 부추긴다. 초등학생 때부터 인터넷과 팬클럽 활동을 통해서 특정 연예인에 대한 선망은 패션이나 특정 액세서리를 통한 동일시 형태로 학습되었다. 동일시행동

  • [마케팅전략론]귀족마케팅의 정의와 전략 및 사례
  • 소비자들의 정서에 파고드는 ‘풀뿌리(Grass-roots)’ 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화려한 이미지의 연예인을 동원하거나 값비싼 경품을 내거는 대신 실수요자들에게 한발짝 다가가서 그들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밀착형’ 마케팅 기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국계 스포츠 신발 및 의류 제조업체 뉴발란스는 각종 동호회 지원과 마라톤 대회 후원에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다른 스포츠 브랜드들이 유명 스타에게 제품 모델비로 쏟아 붓는 비용의 1%

  • [광고전략]광고와 소비자행동론의 분석
  • 수강 과목 : 강 의 : 발표 일자 : 발 표 자전 공학 번목 차서론광고와 소비자행동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해야 하는가?본론제 1 장 소비자행동모델1. 소비자행동분석의 의의 2. 소비자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문화적 요인 2) 사회적 요인3) 개인적 요인 4) 심리적 요인제 2 장 소비자의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 과정제1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2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 광고결 론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