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Adidas 아디다스의 국내 PR-스폰서쉽과 엠부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 스폰서쉽
2. 아디다스 소개
3. 아디다스의 시장상황
4. 아디다스의 스포츠 스폰서쉽 사례
선수 후원
스포츠 팀 후원
스포츠 단체 후원
스포츠 이벤트 후원
5. 엠부시 마케팅
6. 아디다스 스포츠 스폰서쉽의 효과
본문내용
이 공은 남아공월드컵 공인구인 자블라니
아디다스는 1970년부터 11회에 걸쳐 월드컵 때마다 공인구를 공급해 왔음
현재 월드컵 파트너 제도가 정착되어 카테고리별로 월드컵을 후원할 수 있는 제도가 공식화 되었음
코카콜라-청량음료, 현대자동차-자동차, 소니- 전자분야에서 월드컵을 응원하듯, 아디다스는 축구용품이나 스포츠의류의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가 축구공을 공급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무엇일까요,
아디다스가 국내에서 행하고 있는 PR중 스포츠스폰서쉽에 대해 조사했음


요즘 스포츠 스폰서쉽은
1.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 증가
2. 스포츠 경기의 높은 시청율
3. 뉴미디어 등장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디다스(adidas)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아디다스는 특히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는 나이키와 대등한 수준의 경쟁을 벌이고 있어 리복의 인수가 마무리되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환경분석올림픽 공식후원사의 이점올림픽 상업화의 논란에 놓이지 않고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다. 베이징에서 나이키 백전백승 전시회중국의 엠부시 마케팅에 합류함으로써 경쟁사인 아디다스와 경쟁중국 국내 기업의 다발적인 엠부시 마케팅다수기업의 마케팅으로 올림픽후원사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마케팅이란 스포츠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 기업이 스포츠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두 가지인데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및 긍정적인 이미지 창출과 제품의 판촉 효과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기업을 노출 시킬 수 있고 스포츠를 통해 ‘판촉’이라는 거부감 없이 긍정적인 메시지를 던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스포츠가 그만큼 인기가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59Ⅳ. 스포츠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 발전방향과 사례분석
  • 마케팅 노력이 따라준다면 흑자 구단의 64년 동경 올림픽의 미즈노와 아식스, 72년 뮌헨의 아디다스, 84년 LA의 컨버스 등이 일약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하고, 84년 대회의 공식 스폰서였던 브라더의 인지도가 스폰서 참여 후 60% 가까이 상승하며 미싱 전문회사에서 종합 정보기기 회사로의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는 성공담들이 그것이다.86년 아시안 게임에서 국내기업들은 과다할 정도로 업청난 광고비를 투입했고, 88년 올림픽에서는 2년전 수준을 훨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국내의 현황과 국외의 경제적인 변화8제 2 절 2002년 한- 일 월드컵 개최의 성공과 위상.9제 3 절 2002 한-일 월드컵대회의 국가 발전적 의의.91 국가이미지 쇄신을 통한 국제적 위상 2 한일 관계의 재정립3 경제적 파급효과제 3 장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15제 1 절 국내 대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21-스포츠 마케팅의 선두 주자 휠라21-전 세계인을 하나로 묶는 메시지23-디자인 마케팅 강화2314.사례연구4 리복(Reebok) 2515.사례연구5 아디다스(Adidas) 25맺음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