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해외시장진출(일본,중국) 마케팅전략분석과 하이트진로 경영분석및 하이트진로 향후전략과 미래과제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트진로 해외시장진출(일본,중국) 마케팅전략분석과 하이트진로 경영분석및 하이트진로 향후전략과 미래과제분석및 나의의견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1) 하이트진로에 대한 이슈 및 소개
2) 하이트진로 기업선정이유
3) 전반적인 주류 시장 현황


2. 본론
1) 하이트진로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왜 진로는 일본에 눈독을 들였을까?
당신은 나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두꺼비, 1등 먹다.
반일, 반한 감정? 아니 우린 동반자야
2등의 반란, 집 말고 밖에서 싸우자!
아버지의 부도, 그리고 구세주
진로는 소주? 한국? NO! 진로는 진로!
어미품을 떠나 날개를 펴라!
진로의 수상한 움직임! 과연 그 속내는?

2) 하이트진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1) 중국시장 진출 배경
(2) 중국 맥주시장 분석
(3) 경쟁자 분석
(4) 현지경쟁구조의 평가
(5) 하이트진로 중국 시장 진출 전략: 4P분석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6) 중국 시장에서의 위기 분석
(7) 결론

3) 하이트진로 일본과 중국 진출 사례비교
하이트진로 진출 배경
하이트진로 전략적 제휴
하이트진로 진출 전략


3. 결론 및 나의의견
: 하이트 맥주의 향후전략 및 미래과제-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유지

Q&A
1) 하이트진로는 일본에 현지법인을 세우기 전 크게 실패한 사례가 있다. 그 당시 하이트진로는 어떠한 전략을 펼쳤으며 무엇을 놓쳤는지 설명하시오
2) 하이트진로는 일본시장에서는 소주, 중국시장에서는 맥주를 공략하였는데 그러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3) 하이트진로는 중국에 단독투자로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진출하였다. 하지만 점유율은 3대 브랜드에 비해 미미한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4) 하이트진로는 중국시장에서는 표준화 전략을 일본시장에서는 현지화 전략을 중점적으로 시행하였는데 이러한 전략적 차이가 발생하는 근본적 원인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5) 하이트진로는 일본과 중국에 각각 맥주와 소주시장 또한 진출해있다. 이 상황에서 하이트진로는 집중과 분산에서 어떠한 전략을 취하는게 나을지 설명하시오.


4. 부록 및 참고 문헌

1) 부록
2) 참고문헌
본문내용
- 중국시장에서 맥주시장을 공략한 이유는 간단하다. 첫째, 중국은 1978년 문호를 개방하고 자본주의를 받아들임으로써 1990년대 이후 급진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게 된다. 이에 기호식품 시장의 규모가 커지게 되었고 따뜻한 남방지역은 도수가 낮은 술을 선호하기에 맥주의 소비량이 늘어나게 되었다. 둘째, 중국의 북쪽 지역은 추운 날씨로 인하여 40도가 넘는 독주를 선호하였으나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확산되었고 건강 문제등의 이유로 맥주소비량이 증가하였다. 셋째, 소주를 공략하지 않은 이유는 한국의 경우 소주는 20도로 독한 편해 속하지만 중국에서는 40도가 넘는 술이 넘쳐나기에 증류주로서의 가치가 떨어진다.
참고문헌
대한주류공업협회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연구소
하이트진로
양광호, 2000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및 성공 요인에 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논문
한지윤, 2010 [일본 주류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석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주류산업의 국내외 유통 현황과 대안
  • 및 판매가 급증하고 맥주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주류시장의 주류별 시장규모는 와 같다. 주류별 시장규모의 변화추이국내 주류 시장의 매출규모와 소비량은 맥주가 약5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소주가 그다음 큰 비중을 차지함으로써 국내 주류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주류 시장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맥주는 하이트와 오비가, 소주는 진로가 가장 많은 점유를 하고 있다 . 최근 국내 주류시장에서 만

  • 경제경여 참이슬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8. 마케팅 활동 -229. STP 전략 -2510. 성공 요인 -2911. 향후 전망 -31Ⅴ. 결론12. 연구 소감 321. 과제 선정 배경소주는 현재 세계에서 각광받는 술중의 하나이다. 특히 최대 수출국은 일본이며, 약 95%의 소비를 자랑한다. 또한 참이슬은 국내에서의 인기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상담 및 주문이 계속 늘어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나쁜 이미지와 하이트맥주의 ‘천연암반수’라는 깨끗한 맥주라는 이미지마케팅전략으로 인해 시장을 탈환하게 되었으며, 2005년 상반기 현재 약 시장점유율 58%로 OB맥주를 제치고 10년간 1위를 달성하였다. 그리고 하이트맥주는 현재 맥주제조업뿐만 아니라 소주와 양주, 그리고 생수시장 등 사업을 통한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얼마 전 국내 소주시장 1위업체인 진로인수우선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향후 하이트맥주는 국내주류시장에서 맥주시장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 해외 진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진출과정2. 진로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유통 전략(3) 가격 전략(4) 촉진 전략3. 진로의 일본시장 현황4. 일본에서의 성공요인1. 진출 배경2. 선택한 이유3. 중국환경 분석(1) 문화적 요인(2) 상권(3) 주류시장(4) 유통구조4.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유통 전략(3) 가격 전략(4) 촉진 전략5. 중국시장에서의 앞으로의 방향Ⅲ. 결론1. 진로의 현재상황2. 진로의 향후 전

  • 하이트 진로의 국제촉진전략,하이트마케팅,맥주마케팅,맥주시장,국제마케팅,화이트진로
  • 하이트 진로의 향후 전략Ⅵ. 출처Ⅰ. 하이트 진로 선정이유많은 기업들이 국제화시대를 맞아 해외진출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하이트 진로는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주류는 한 나라의 문화를 대표하는 것으로 진입장벽이 높다. 진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소주이다. 그러므로 진로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성공이 시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이에 우리는 하이트 진로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