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SPA브랜드의 VMD평가가 브랜드 선호, 재구매,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1-1. 주제에 대한 설명
1-2 SPA 및 VMD
2. 가설 및 연구
2-1. 연구배경
2-2. 연구목적
2-3. 연구과정
3. 분석과정
3-1. 빈도분석
3-2. 신뢰도분석
3-3. 요인분석
3-4. 회귀분석
4. 전략(결론)
4-1. 공간적 요소에 대한 전략
4-2. 연출적 요소에 대한 전략
4-3. 장치적 요소에 대한 전략
4-4. 비주얼 요소에 대한 전략
본문내용

SPA
소매 제조형 유통 시스템,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의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소매업



VMD(Visual Merchandising)
상품계획을 시각화한다. 의류 매장 내의 디스플레이, 조명레이아웃, 매장 내의
집기, 판매원의 외모나 고객을 대하는 태도에 이르까지의 모든 시각적인 요인


연구배경

소비환경의 변화
‘Luxury Fashion’과 ‘Fast Fashion’이 트렌드

소비자의 변화
최상의 품질 ∙ 최저의 가격∙ 혁신적 디자인 ∙ 사용가능성 기대


패션 주체의 변화
패션 중심의 머천다이징 → 리테일 중심의 머천다이징
참고문헌
김경화, 공간이미지 요소가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 석론, 2009, p.21
신혜영, 감성 캐주얼 의류매정의 VMD 매뉴얼 연구, 중앙대 석론, 2003, p.9~47
양은아, 비주얼 머천다이징을 적용한 패션매장의 내,외부 이미지 통합 방법에 관한 연구, 중앙대 석론, 2002, p71
장희나,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
소와 마케팅과의 관계분석 연구, 중앙대 석론, 2010, p.52
장애란 2007), "소비자 니드를 위한 한국형 SPA의 Fast Fashion”한국생활과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2004년 국내 백화점 상품별 매출 비중에서 의류제품은 60.2%를 차지 하였으나 2005년 백화점 의류시장은 중저가 가격대(Q/P) 브랜드들의 脫백화점 현상, 할인점의 패션사업 확대 등 불안 요소가 잠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2) 할인점 시장 분석05년 상반기 매출은 11조4천억 원, 05년 총 매출은 23조8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7%의 신장을 보인 것으로 추산된다. 할인점 월 매출 2조원 시대가 시작되었으며, 양적 경영에서 질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재방문, 재구매를 유도한다. 9. Zara Business Model에 닥칠 수 있는 위협 요인Zara 사는 마진구조의 개선을 위해 자국 내 생산 위주였던 것을 외주 생산을 늘리기로 하였다. 특히 저임금의 이점을 살리기 위해 중국에서의 외주 생산 비중을 높이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최근 중국 정부는 외자기업들에 대한 세제혜택을 축소하고 노동집약형 가공무역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 또 해고요건 강화, 퇴직금 지급규정 신설 등의 새 노동법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브랜드 선호도에서 이랜드가 31%로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결국 중국 정부, 소비자들로부터 이랜드가 호의적 이미지로 형성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뒤의 본론에서 나오겠지만 이랜드는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했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가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

  • [패션마케팅] 유통 성공기업과 실패기업의 비교분석- 타임(TIME)과 쿠아(QUA)
  • 평가가 시도되고 있으며 새로운 가치개념을 추구하려는 노력이 통합적으로 일고 있다. 합리적이며 논리적인 것을 바탕으로 모더니즘적 대립되는 개념들-다원적, 복합적, 모순적 등- 이 새로운 미적 가치체계로 재조명되고 있다. 이러한 포스트모던적 개념이 패션을 비롯한 사회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있으며TIME-POSTMODERN 브랜드 탄생의 문화적 기초가 되고 있다. 3) 타임(TIME)의 4P 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① 품질 타임은 장

  • [마케팅] 화장품 성공신화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선호도, 즉 태도만을 가지고 구매행동에 이르게 되고 사후 평가를 하는 것을 말한다. 외모가 점점 중시되는 사회 속에서 대부분의 여자들에게 화장품이 관여도가 높은 제품이 되었는데, 예를 들면 B사 브랜드의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소비자에게는 재구매시 별다른 생각 없이 B사 브랜드의 화장품을 산다. (3) 시장 환경 분석1) 화장품 소비의 특성화장은 여성의 일상적인 생활이 되면서, 여성에게 하나의 의례적인 소비행동으로 발전되었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