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SPA브랜드의 VMD평가가 브랜드 선호, 재구매,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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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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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1-1. 주제에 대한 설명
1-2 SPA 및 VMD
2. 가설 및 연구
2-1. 연구배경
2-2. 연구목적
2-3. 연구과정
3. 분석과정
3-1. 빈도분석
3-2. 신뢰도분석
3-3. 요인분석
3-4. 회귀분석
4. 전략(결론)
4-1. 공간적 요소에 대한 전략
4-2. 연출적 요소에 대한 전략
4-3. 장치적 요소에 대한 전략
4-4. 비주얼 요소에 대한 전략
- 본문내용
-
SPA
소매 제조형 유통 시스템,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의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소매업
VMD(Visual Merchandising)
상품계획을 시각화한다. 의류 매장 내의 디스플레이, 조명레이아웃, 매장 내의
집기, 판매원의 외모나 고객을 대하는 태도에 이르까지의 모든 시각적인 요인
연구배경
소비환경의 변화
‘Luxury Fashion’과 ‘Fast Fashion’이 트렌드
소비자의 변화
최상의 품질 ∙ 최저의 가격∙ 혁신적 디자인 ∙ 사용가능성 기대
패션 주체의 변화
패션 중심의 머천다이징 → 리테일 중심의 머천다이징
- 참고문헌
-
김경화, 공간이미지 요소가 브랜드이미지 강화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 석론, 2009, p.21
신혜영, 감성 캐주얼 의류매정의 VMD 매뉴얼 연구, 중앙대 석론, 2003, p.9~47
양은아, 비주얼 머천다이징을 적용한 패션매장의 내,외부 이미지 통합 방법에 관한 연구, 중앙대 석론, 2002, p71
장희나,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
소와 마케팅과의 관계분석 연구, 중앙대 석론, 2010, p.52
장애란 2007), "소비자 니드를 위한 한국형 SPA의 Fast Fashion”한국생활과학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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