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삼성전자 해외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삼성전자 해외시장 진출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초기 멕시코 공장 문제발생

Ⅱ. 포스트 모템 시행

Ⅲ. 미국 시장의 중요성

Ⅳ. 경영진의 결단

Ⅴ. 총체적 점검

Ⅵ. 고객 맞춤 전략

Ⅶ. 세계 TV시장 1위 달성

Ⅷ. 복합화 철학의 결실

Ⅸ. 물류시스템 선진화

Ⅹ. 시사점
본문내용
Ⅰ. 초기 멕시코 공장 문제발생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삼성전자 멕시코 공장(SAMEX)은 골칫거리였다. 전략지역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TV의 생산기지였지만 품질이 좋지 않았다. 시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제때 물량이 나오는 것도 아니었다. 미국 판매가 부진하면 영업담당자들은 "멕시코 공장 때문"이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녔다.
삼성은 TV사업에 진출함에 있어서 보다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서 세계의 여러지역에 공장을 건설하였다. 멕시코 공장도 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멕시코 지역에 공장을 건설함으로서 멕시코를 비롯한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 용이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러한 멕시코 공장이 생산 효율이 떨어짐에 따라서 삼성의 TV시장 진출에는 차질이 발생하였다.
\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1806791
<한국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511000157
<뉴스핌>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788227
<중부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492822
<뉴시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8328
<아시아투데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05100244
<한국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609063
<연합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51015485452325
<아시아경제>
http://www.ajnews.co.kr/common/redirect.jsp?newsId=20120510000285
<아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84685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진출후1) 문화마케터의 주된 활동내용문화마케팅 : 상품으로써의 문화를 기획, 문화로 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모든 일-공연예술단체의 경영 및 마케팅 활성화-문화를 활용하는 기업의 내부 경영-도시와 지역의 문화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마련-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일하는 곳주역할사례공연전문업체진행 중인 공연의 마케팅 전략 기획, 해외 수출 등 담당우리나라 드라마를 외국에 수출해 한류열풍을 돕고, 인기가 있는 해외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

  • [국제경영론] 삼성전자
  • 삼성전자 소개개 요◆ 1978년 수출 1억불 달성, 84년에는 매출 1조원 달성◆ 세계 최초 64메가 D램 개발◆ 북미, 구주, 동남아, 중아, 중국, CIS, 중남미 등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총괄 체제를 중심으로 글로벌 전략을 펼쳐 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세계 46개국에서 25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인 23개의 해외지점을 갖추고 있다.◆ 1969년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 설립◆ 1998년 디지털 TV를 세계 최초로 양산하였고, TFT-LCD 세계시장 점유율 1위 달

  • [마케팅전략]삼성전자 애니콜 경영전략
  •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차세대 휴대폰 시장선점으로 21세기 무선단말기업계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애니콜이 처음 해외 시장에 문을 두드린 것은 1997년. 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폭발적인 인기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것들이었다. 그럼 우선 애니콜의 브랜드 파워가 세계 각지에서 어느 정도인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SCH-600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삼성 휴대폰 모델이다세계 어디

  • [사업계획서]휴대폰 스캐너사전 사업계획서
  • FILE:발표파포.ppt마케팅 프로젝트 신상품 개발 – HANDIC목차 들어가는 말제품소개환경분석마케팅 목표시장 세분화목표시장 선정포지셔닝4P’s마치는 말서론*신상품 마케팅 전략 – HANDICEOSTP4P’s서론제품소개결론들어가는 말- 세계화 시대- 외국어의 중요성- 정보화 시대 ; 속도의 중요성제품소개“저희 ooo에서는 어느 기종의 휴대폰에도 간편히 부착할 수 있는 펜 타입의 스캔사전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사전이 필요할 때 스캔 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