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 아우디의 SWOT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WOT이란무엇인가?
2.산업소개 및기업소개
3.HYUNDAI & Audi의 마케팅전략
4.기업의 전략 제시
본문내용
SWOT분석이란 무엇인가?

SWOT분석이란무엇인가?

기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미국의 경영컨설턴트 알버트 험프리에 의해 고안됨

SWOT분석의형식

STRENGTH : 내부환경(경영자원)의 강점
WEAKNESS : 내부환경(경영자원)의 약점
OPPORTUNITY : 외부 환경에서 비롯된 기회
THREAT : 외부 환경(경쟁, 고객, 거시적)
에서 비롯된 위협

SWOT분석의장점

SWO분석은 방법론적으로 간결하고 응용범위가 넓은 일반화된 분석 기법이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음
회사가 처한 시장 상황에 대한 인식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전략수립에에 활용 가능

SWOT분석의 활용
자사의 강점과 시장의 기회가 부합할 경우 최선의 선택으로 간주
자사의 약점과 시장의 위협이 다가올 경우 과감히 포기하는 전략을 권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전략 및 상황 - p 15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배경 p 16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SWOT분석 p 17 LGVITA의 매출액 - p 18 LG생활건강의 성공(그외의)전략 -p 18 효과적인 한류 마케팅 전략 -p 19< 요 약 본 >Ⅰ. 서론FDI 사례로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진출, LG생활건

  • [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 ◐ Contents ◑Ⅰ. 서론1. 대상 기업 (벤츠) 선정 사유 22. 분석 초점 2Ⅱ. 본론1. 기업 소개 및 회사 연혁 32. 벤츠 탄생 배경 및 세계 자동차 시장에 미친 영향 43. 해외 진출 배경 54. 최초 해외 진출 성공사례 65. 벤츠 마케팅의 SWOT 분석

  • [경영학]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 분석의 목적은 환경으로부터의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을 포착하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는데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7학년도 제1학기 경영학원론 수업시간(Session 5. 기업의 환경)에 배운 Porter의 5Forces Model과 전략집단개념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경영 환경 분석에 적용하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SWOT분석을 하고 핵심성공요인을 알아보겠다. 1.2. 분석대상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는 비상장기업으로서 2

  • [국제경영] LEXUS 렉서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펼치며 수입 자동차 시자에 활력을 불어넣은 결과로 해석되지만, 현재 수입차 시장에서 렉서스가 차지하는 비중을 생각해 보았을 때, 브랜드 인지도는 아직 렉서스의 명성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렉서스만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것, 그것이야말로 렉서스가 안고 있는 가장 큰 숙제이다.ꊳ Oppotunity한국 수입차 시장은 1998년 IMF 사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에는 전년 대비 100%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보이며 급격히 확장되고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자동차 해외투자 실패 사례 소개 572. 기아자동차 해외투자 실패 사례 소개 65제 2절. 투자 실패 요인 분석 681. 투자 실패 요인 분석 모델 682. 현대자동차의 FDI 실패요인 분석 702. 기아자동차의 FDI 실패요인 분석 77제 4장. FDI 타당성 분석제 1절. FDI 이론적 타당성 분석 831. FDI 이론적 접근 832. 절충이론의 관점에서 FDI 타당성 분석 92제 2절.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 971. FDI 실무적 접근 972. 현대, 기아자동차의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 102제 3절. FDI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