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편의점 gs25와 훼미리 마트 경쟁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2. 기업 선정 이유

Ⅱ 본 론 1. 진출 배경, 현재 현황
2. 마케팅 전략 - SWOT
3. 인적자원관리 - 직급체계
인재육성


Ⅲ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서론

(1)기업 소개

✿GS 리테일 기업소개 : GS수퍼마켓, GS25 등을 운영하는 유통업체

1971년 2월 금성전공(주)으로 설립되어 1975년 2월 희성산업(주)으로 상호 변경하고 1980년 10월 유통업체인 럭키체인(주)을 흡수합병 하였다. 1990년 12월부터 편의점 사업에 진출하였다. 1991년 1월 (주)LG유통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2002년 7월 (주)LG백화점과 (주)LG수퍼센터를 흡수합병 하여 백화점·할인점·슈퍼마켓·편의점을 포괄하는 종합 전문소매업체가 되었다. 2005년에 GS리테일(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07년 도너츠 사업(미스터도넛)에 진출하였다. 2010년 2월 GS마트와 GS스퀘어를 롯데쇼핑에 매각하였다.
주요 사업은 슈퍼마켓·대중양판점·쇼핑센터·편의점 등의 종합유통업, 가맹점 및 체인사업과 주류중개업, 전자상거래업 등이며, GS슈퍼마켓, GS25를 운영한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0번지에 있다.

업종
도매업
설립일
1971년 02월 13일
소재지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0
대표이사
허승조
총자산
2조 5956억 원
(2010년 기준)
순이익
5212억 원
(2010년 기준)
점포수
5500여개
(2011년 5월기준)
국내기업순위
88위


참고문헌
참고사항

1. 보광훼미리마트 http://www.familymart.co.kr/
2. GS리테일 http://www.gsretail.com/
3. [맞수 기업 열전] 우리동네 생활쉼터 편의점의 진화
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24084.html
4. [라이벌 열전⑭] 3강 1중 편의점, 순위 언제든 바뀐다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17772
5. 훼미리마트-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D%9B%BC%EB%AF%B8%EB%A6%AC%
EB%A7%88%ED%8A%B8
6.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33405
7. GS25 궁동 로데오점
8. 훼미리마트 옥천문정주공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전략
  • 분석을 비롯, 평가전 결과에 주목하는 가운데, 축구팬들은 축구경기뿐만 아니라 축구장 밖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흥미로운 대결을 지켜보는 것 또한 이번 월드컵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요소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결론이동 통신 산업은 흔히 ‘황금 알을 낳는 사업’이라고도 한다. 그 어렵다던 IMF때에도 핸드폰 사용 인구는 꾸준히 늘어왔고, 지금 이 순간에도 이동통신 사용은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이동 통신 3사의 ‘과열경쟁’이라는 단어를

  • [경영실패사례] 한국 까르푸 실패 사례조사
  • 관계 강화정보 시스템의 도입점포 수의 공격적인 확장POP 고지의 일관성 유지현지화 노력99년도 할인점의 레드오션BrandRecallBrandRecognitionTOMUnawareness다양한상품 구색저렴한가 격친절한고객서비스새로운 개념의 할인점 – 가치점 문화센터어린이 놀이터클리닉미용실푸드코트스포츠, 오락시설브랜드테넌트우리조의 해결 방안프랑스의 제품한국의 제품PB 브랜드 개발 노력다양한 규모의 점포 설립-Ex. 홈플러스의 Hyper – Compact

  • [정책학] `오픈프라이스제도`의 정책과정에 대한 연구
  • 마트 등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정상가격으로 인식하고 더 비 싸게 파는 중소형 소매점을 외면하게 되면, 가격 경쟁력을 잃은 대리점이 식품회사의 영향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있다.(부정적 효과)2) 가공식품 품목에서 시행된 오픈프라이스제의 결과초기의 목표(기대효과)와는 달리 오픈프라이스제도가 시행되고 난 후, 편의점을 비롯한 각종 마트에서 판매하는 품목들의 경우, 가격이 일제히 오르는 현상이 발생했다.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새우깡 제품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분석 훼미리마트의 경쟁자는 광범위하게는 외식산업과 연관된 모든 기업(외식업체, 델리샵, 배달업체, 유통업체)를 포함하지만 좁은 범위로는 동일업태인 편의점만 말한다. 편의점 업계만 분석했을 때 현재 점포 수 기준으로 세븐일레븐은 시장점유율 16% 내외로 훼미리마트(33%)와 GS25(27%)에 이어 3위 사업자이고, 바이더웨이는 약 10%의 시장점유율로 4위에 해당한다. 앞으

  • CU편의점(보광훼미리마트,패밀리마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
  • 마트가 업계 1위를 차지하고는 있지만, 현재 도시락 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커지는 만큼 그 시장에서 뒤처지게 된다면 경쟁 업체에 순위가 뒤집힐 수도 있다고 생각되었다. 따라서 도시락 부분의 다양한 신상품 개발을 통해 패밀리마트의 위치를 견고히 하고자 한다. ⅲ. 외부환경분석 1) 경쟁자 분석GS25GS25의 점포당 하루 평균 매출액은 2백16만원. 다른 편의점에 비해 20%나 많은 수치다. 이것은 무모하게 점포를 늘리기보다 수익성과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