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한국 까르푸 실패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까르푸 기업소개
본론한국진출배경
한국까르푸 실패
- 까르푸의 현지화 문제점
까르푸 마케팅 분석
-5FORCE MODEL
-SWOT분석
결론
우리조의 해결방안
- 본문내용
-
기업소개
프랑스의 식품, 잡화 판매회사
국가 - 프랑스
업종 - 식품, 잡화 판매
주요 사업 - 식품, 잡화, 소비재 판매, 대형마켓&슈퍼마켓 운영, 전문 냉동식품 매장 운영
설립일 - 1963년
본사 - 파리
총자산 - 338억 2천8백만 달러(1999)
매출액 - 398억 5천6백만 달러(1999)
당기 순이익 - 8억 6백만 달러(1999)
★ 기업연혁
- 1993 재무부 투자인가
- 1996 한국까르푸 제 1호점 중동점 개점 및 경기 일산, 대전 둔산점 개점
- 1998 인천 계산, 대구 동촌, 경남 울산점 개점
- 1999 경기 분당, 안양, 인천 구월, 부산 장림, 해운대, 전남 순천, 서울 가양, 수원 원 천점 개점
- 2001 서울 목동, 시흥점 개점, 제 2회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수상
- 2002 경기 안산, 대전 문화 , 충북 청주점 개점, 까르푸 중앙문화센터 개설
- 2003 서울 월드컵몰, 대전 유성, 서울 방학점 개점
- 2004 까르푸 클럽카드 출시
- 2005 경기 인하, 대구 내당, 칠곡, 전북 전주점 개점
- 2006 경기 화성 병점점 개점 및 지속적 매장 오픈예정
- 2006 이랜드가 한국까르푸를 인수함
한국진출배경
진출지역
AERICAS-브라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ASIA-중국, 한국, 타일랜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타이완
유럽-폴란드, 벨기에,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터키
.
한국진출배경
①할인점 업태의 성장
②유럽시장 포화상태에
따른 새로운 시장 진출필요
③한국의 유통업 개방
④국내 백화점의 성장한계
자료평가
- 좋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windi***
(2011.10.03 04:1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