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한국 까르푸 실패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까르푸 기업소개
본론한국진출배경
한국까르푸 실패
- 까르푸의 현지화 문제점
까르푸 마케팅 분석
-5FORCE MODEL
-SWOT분석
결론
우리조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기업소개
프랑스의 식품, 잡화 판매회사

국가 - 프랑스
업종 - 식품, 잡화 판매
주요 사업 - 식품, 잡화, 소비재 판매, 대형마켓&슈퍼마켓 운영, 전문 냉동식품 매장 운영
설립일 - 1963년
본사 - 파리
총자산 - 338억 2천8백만 달러(1999)
매출액 - 398억 5천6백만 달러(1999)
당기 순이익 - 8억 6백만 달러(1999)

★ 기업연혁
  - 1993 재무부 투자인가
  - 1996 한국까르푸 제 1호점 중동점 개점 및 경기 일산, 대전 둔산점 개점
  - 1998 인천 계산, 대구 동촌, 경남 울산점 개점
  - 1999 경기 분당, 안양, 인천 구월, 부산 장림, 해운대, 전남 순천, 서울 가양, 수원 원 천점 개점 
  - 2001 서울 목동, 시흥점 개점, 제 2회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수상
  - 2002 경기 안산, 대전 문화 , 충북 청주점 개점, 까르푸 중앙문화센터 개설
  - 2003 서울 월드컵몰, 대전 유성, 서울 방학점 개점
  - 2004 까르푸 클럽카드 출시
  - 2005 경기 인하, 대구 내당, 칠곡, 전북 전주점 개점
  - 2006 경기 화성 병점점 개점 및 지속적 매장 오픈예정
- 2006 이랜드가 한국까르푸를 인수함

한국진출배경
진출지역

AERICAS-브라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ASIA-중국, 한국, 타일랜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타이완

유럽-폴란드, 벨기에,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 포르투갈,
그리스, 터키

.

한국진출배경

①할인점 업태의 성장
②유럽시장 포화상태에
따른 새로운 시장 진출필요
③한국의 유통업 개방
④국내 백화점의 성장한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windi***
    (2011.10.03 04:13:19)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을 펼쳤으나, 중국 내 인지도 하락 및 영업이익 손실이 늘어나면서 이미 개설한 점포 중 상당수를 정리하기에 이르렀으며, 현재 16개 점포와 함께, 중국 100대 유통업체 순위에서도 순위 밖으로 밀려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한편 월마트는 세계 최대의 유통기업으로 미국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

  • [글로벌마케팅] ㈜진웅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국제마케팅전략
  • 한국의 작은 중소 기업들이 놀라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궁금증이 4조가 ㈜ 진웅을 선택한 기본적인 이유였다. 또한 작고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국제적으로 성공한 기업을 선정해 마케팅的으로 조사하라는 이번 사례 조사의 의미에도 잘 부합한다고 생각했다. 조사 중간에 예상치 못했던 사실을 발견하고 혼선(?)을 빚기도 했지만, 실패와 재기사례까지 덛붙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진웅 사례가 자칫 국제 경영 사례로 비추어지는

  • [국제경영] `까르푸` 한국진출 부진이유와 앞으로의 전략
  • 까르푸는 의외로 한국시장에서 별다른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 비단, 까르푸 뿐만 아니라 월마트 등 세계 유수의 유통할인업체가 전체적으로 국내시장에서 고전을 하고 있는 것을 비추어 볼 때, 까르푸가 겪고 있는 현재의 어려움은 한 기업이 FDI를 함에 있어 범세계적으로 표준화된 경영방식과 아울러 얼마나 현지화에 충실하게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까르푸의 실패원인으로 우선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경영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마트의 성공사례와 월마트의 실패사례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몇 년 전, 세계 최고의 할인마트인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철수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다소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 우리나라 토종 할인마트에게 진 결과였다. 세계 1위의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물러난 것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나 서비스 요인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세계적인 할인마트인 월마트 뿐만 아니라 까르푸까지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한국 진출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ST전략을 사용해보도록 하겠다.DIY문화의 부재 극복DIY문화의 부재로 인한 실패 사례는 이미 한국에서 철수한 B&Q, 그리고 이케아가 일본에 진출했다가 철수한 경험을 통해 살펴보았다. 그런데 현재 이케아는 일본에서 다시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이케아는 다시 일본에 진출할 때, 자신의 전략을 고집하지 않고 현지의 배송 업체와 제휴를 맺어 일본인의 정서에 맞추었다. 이런 식으로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