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BQ와 KFC 중국 진출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본론 1
1. 기업 소개
2. 4P 전략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본론 2
1. 기업 소개
2. 4P 전략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본론 3
1. 매출 및 점포 비교 분석
1) 매출 비교
2) 점포 수 비교
2. 4P 비교 분석

결론

부록
본문내용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왜 우리는 치킨과 맥주를 먹으면서 야구를 보는가?”

가족 또는 친구끼리 밤에 출출할 때. 야식이 먹고 싶을 때, 우리는 무엇을 찾게 되는가? 우리는 별 고민 없이 치킨 집 전화번호를 누르게 된다. 600만 야구 관람객 시대를 도래한 현 시대에 전국 야구장 어디를 가더라도 야구장 앞에는 각종 치킨 집들과 포장마차에 치킨들이 즐비하고 있다. 치킨 집 사장님들은 닭을 튀기며, 전단지를 돌리며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은 우리에게는 매우 익숙한 풍경이다.

예로부터 닭은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살며 떨어져 생각 할 수 없는 관계의 동물 중 하나이다. 그 예로 우리의 예전 민화에서도 닭을 주제로 그린 것들이 상당하며 풍속화나 서민을 주제로 그린 그림에도 보면 귀퉁이에는 어김없이 닭과 병아리들이 그려져 있다. 제일 먼저 밝혀 하루의 시작을 알려주고, 암탉은 수시로 알을 낳아 우리에게 식량을 생산해 준다. 또 복날이나, 사위가 집에 방문한 날, 몸이 허한 날 이면 자기 한 몸 불 싸질러 우리의 지친 심신을 달래주곤 했다. 이처럼 닭은 우리에게 친숙하며, 물신양면으로 희생과 봉사를 하는 동물이다. 이처럼 닭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되어있고 치킨은 서민 음식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참고문헌

KFC 중국 1999년~2010년 매출량 기사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206000094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001&idxno=39911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310688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12011535852782&outlink=1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1&vol_no=662&art_no=22&sec_cd=1006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6020708360016314&outlink=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7091706591181823
BBQ 매출량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5&aid=000014555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744142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BBQ 중국 현지 사이트(사진) - http://www.bbq.com.cn/Hd/
BBQ선주문후조리, 현지화전략 -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BBQ 유통의단일화(IT/물류센터)
http://blog.naver.com/cos2414?Redirect=Log&logNo=110015329850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논문)/ 교수 전의천 (국회도서관)
BBQ원칙의 승리:올리브 치킨 혁명/윤홍근/ 중앙 M&B/ 2006
한국기업 해외직접 투자전략의 변천/ 이동기 / 서울대학교출판부 / 2006
성공한 CEO들이 털어놓은 1% 비밀/ 김동수 / 시이오뉴스 / 2009


KFC 현지화 전략 http://www.cyworld.com/uridea/7144562
KFC 네이밍 http://blog.daum.net/quanhz/7319422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진출 http://www.cyworld.com/glen_is/1907374
KFC 중국진출 http://blog.naver.com/kihwani22?Redirect=Log&logNo=80007148256
KFC 분석 http://k_mozz.blog.me/60119531025
중국 KFC 진출 http://blog.naver.com/success0124?Redirect=Log&logNo=40008856413
중국 KFC 진출 http://blog.naver.com/yiwu6?Redirect=Log&logNo=130016216358
중국 시장 분석 http://blog.naver.com/chinaplan?Redirect=Log&logNo=30102658275
중국 KFC 진출 http://10crochet.blog.me/11828467
중국 KFC 진출 http://ryanplee.blog.me/140105285354
중국 KFC 진출 http://blog.naver.com/hjy4651?Redirect=Log&logNo=80012100681
중국 프렌차이저 기업이 해외 진출시 법적인 제약
http://blog.naver.com/lemontree716?Redirect=Log&logNo=90019250344
중국 KFC 해외 진출 http://cfnlyy.tistory.com/513
중국 네이밍 http://blog.naver.com/brandma?Redirect=Log&logNo=50012885754
중국 진출시 고려사항 http://longtang.egloos.com/4752460
중국 진출 이유 http://blog.naver.com/bestwiseman?Redirect=Log&logNo=30112315582
중국 네이밍 http://blog.naver.com/0hyundai?Redirect=Log&logNo=100125381111
KFC 현지화 전략 http://blog.daum.net/siliyoon/14709631
중국 시장 잠재력 http://blog.hankyung.com/hhhhh122/537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마케팅 전략 BBQ는 코리아 오픈 국제볼링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를 연속 3회째 후원하면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스포츠 마케팅의 투자가 연간 1천억원을 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발전과 더불어 경기의 감동과 마케팅의 성취감을 함께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 기타 Promotion활동 - 영업 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에 대한 SMILE운동 전개 이 스마일 운동의 목적은 친절, 위생, 서비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에 진출해 250여 평 규모에 하루 평균 1만~1만5000위안어치의 매출을 올리는 맥도날드와 KFC 등을 앞지른 대표적인 한국 치킨외식업체 ‘BBQ를 선정. 중국시장 진출현황과 여러 가지 분석을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목 차 -1. 기업분석① 기업 소개 및 분석② 중국 시장 진출 현황2. 중국의 시장 분석③ 중국의 외식 시장 분석④ 중국의 음식 문화 분석⑤ 중국의 관련 산업 법적환경 분석3. 경영활동 분석⑥ STP 분석⑦ 4P 분석⑧ SWOT 분석1. 기업분석① 기업 소개 및 분석1. (주)제너시스에 대한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대표브랜드인 BBQ치킨을 포함한 12개 브랜드로 2008년말 현재 국내에 3,400여개 가맹점과 해외 350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 [중국경제] 중국의 패스트푸드
  • 중국의 패스트푸드개 요1.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과 현황1-1.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 배경1-2.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 현황1-3. 소비자 선호도2. 기업 소개2-1. 다국적 기업2-2. 중국 현지 기업2-3. 한국 진출 기업3. KFC VS McDonalds3-1. 공통 SWOT 분석3-2. 기업간 SWOT 분석3-3. 마케팅 MIX별 전략4. 국내 기업 진출 사례4-1. Mr. Pizza5. 결 론5-1. 중국 시장 공략 유의점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 배경경제 성장매식문화小皇帝기본적인 음식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