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중국의 패스트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과 현황
1-1.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 배경
1-2. 중국 패스트푸드 시장 현황
1-3. 소비자 선호도
2. 기업 소개
2-1. 다국적 기업
2-2. 중국 현지 기업
2-3. 한국 진출 기업
3. KFC VS McDonalds
3-1. 공통 SWOT 분석
3-2. 기업간 SWOT 분석
3-3. 마케팅 MIX별 전략
4. 국내 기업 진출 사례
4-1. Mr. Pizza
5. 결 론
5-1. 중국 시장 공략 유의점
본문내용
소비자 선호도

대도시(북경, 상해, 광주, 우한, 심양)의 점유율
서양식 패스트푸드 & 33.7%
중국식 패스트푸드 & 61.7%

Market share
서양식 패스트푸드 & 주요도시 중심으로 증가 추세
중국식 패스트푸드 & 수익률 확대를 위해 노력 중

도시별 중국식 패스트푸드 선호도
광주(70%) > 상해(69%) > 북경(65%)

소비자 선호도(cont.)
식사 시간별 선호 품목
아침식사 & 중국식 국수류, 스낵류
점심식사 & 쌀요리, 서양식 국수류
저녁식사 &햄버거, 피자, 프랜치 프라이

다국적 기업
KFC(肯德基 )
McDonald
YOSHINOYA(吉野家)
- 1958년에 설립된 일본의 외식업체
- 쇠고기덮밥 체인을 운영, 밥을 이용한 패스트푸드점
- 북경 47개 상해 8개 홍콩 19개 대만 50개 체인점 운영
- 중국 74개 매장에서 얻은 매출액 약 60억 엔
- 하루 800-1,000명의 고객이 매장 방문
- 2005년 2월까지 35개 신규 매장을 중국에 열 계획
- 2010년까지 중국 내 매장수를 300개까지 늘릴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중국의 국민소득은 우리나라의 10%에 불과 하지만 매년 GDP성장률이 세계최고의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잠재성을 고려했을 때 새로운 고부가가치산업인 패스트푸드산업은 중국을 바로 기회의 땅으로 인식하고 활발하게 중국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80년대에 급속하게 성장했다. 경제 성장과 이에 따른 국민소득 증가, 해외 다국적 외식기업의 진출, 해외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출

  • [국제경영]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성공과 실패
  • www.themegallery.com기업 선정이유중국시장 분석롯데리아의 실패맥도날드의 성공결론ContentsMcdonald&Lotteria기업 선정이유패스트푸드프랜차이즈중국시장선정이유투자의 대부분은 가맹점이 부담 자기자본의 많은투하 없이 시장점유율 확대 가능 중국 요식업 전체 매출의 40% 가량을 차지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중국 경제맥도날드 & 롯데리아Mcdonald&LotteriaMcdonald&Lotteria중국 시장의 가능성81~8510.786~907.991~951296~008.310.77.912.08.381~8586~9091~9

  • [식품영양학과] 패스트푸드(fast food) 특징과 전망00
  • 패스트푸드(fast food) 특징과 전망00Ⅰ. 서 론요즘 우리나라에는 패스트 푸드점이 매우 많다. 시내 가보면 거의 대다수 패스트푸드점이 차지하고 있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패스트푸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음식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패스트푸드는 시간을 절약해 주는 적격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진 햄버거, 핫도그에서 시작된 패스트푸드 산업은 오늘날 전 세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패스트푸드 업계가 직면한 위험90년대부터 서양에 불기 시작한 웰빙의 바람은 현재 한국에도 찾아와 트렌드화를 이루고 있다. 물론 건강이라는 측면은 인류 최대의 관심사였지만 경제성장과 더불어 그 동안 등한시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바쁘디 바쁜 일상은 잘 차려 먹으면 뭐하나? 식의 인식과 함께 사람들의 식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미국에서는 60년대 경제 호황기에 패스트푸드라는 음식이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에는 한창 경제발전

  • [국제경영]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성공과 실패
  • 중국은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매력적인 진출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인들의 소득수준이 증가하면서 외식업계의 잠재적 성장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를 겨냥한 진출이 가속도를 더해가는 실정이다. 하지만 해외에 직접 투하하여 모든 기업이 많은 수익을 얻어 가는 것이 아니다. 본 사례에서는 동일한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같은 프랜차이즈이면서 패스트푸드라는 동종 업계인 맥도날드와 롯데리아를 비교 분석 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