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청정원의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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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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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
2.청정원의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3.청정원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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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
대상주식회사 http://www.daesang.co.kr/
- 발효조미료 및 식품, 전분당, 원료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종합식품업체.
- 2008 산업자원부 보도자료 ‘세계시장 점유율 1위 품목 100개 넘어’에 따르면 김치와 고추장부문에서 세계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일류상품기업
- 대중에게는 ‘청정원’으로 더 잘 알려짐.
1956년 미원이라는 설립 이래 매출액 약 1조 500억 원, 2700명의 종업원, 국내외 25개의 자회사와 함께 고객만족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1962년 국내 최초로 발효법에 의한 글루타민산 생산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사실상 국내 바이오산업의 첫 장을 열었다.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천연지향의 고급조미료 감치미, 맛나 등의 조미료류, 식초, 당면, 까나리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여 고객의 풍요롭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상(주)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21세기형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식품시장에서의 청정원
- 패밀리 브랜드 도입에 기초한 환경 친화적 브랜드.
(1)식품시장 현황
1970년대 경제의 고도성장이 지속되면서 시장규모 증가.
1980년대에 들어서 식품산업 역시 '양'위주의 경쟁에서 '질'위주의 경쟁으로 급격한 전환.
Niche Marketing과 시장 선점 욕구 특징.
1990년대부터는 식품시장에 대한 마케팅 기법의 다양화.
제품 지향적, 판매 지향적 마케팅에서 사회 지향적 마케팅으로의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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