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청정원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
2.청정원의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3.청정원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대상주식회사의 이론적 분석

대상주식회사 http://www.daesang.co.kr/

- 발효조미료 및 식품, 전분당, 원료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종합식품업체.
- 2008 산업자원부 보도자료 ‘세계시장 점유율 1위 품목 100개 넘어’에 따르면 김치와 고추장부문에서 세계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일류상품기업
- 대중에게는 ‘청정원’으로 더 잘 알려짐.

1956년 미원이라는 설립 이래 매출액 약 1조 500억 원, 2700명의 종업원, 국내외 25개의 자회사와 함께 고객만족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1962년 국내 최초로 발효법에 의한 글루타민산 생산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사실상 국내 바이오산업의 첫 장을 열었다.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등 전통 장류부터 천연지향의 고급조미료 감치미, 맛나 등의 조미료류, 식초, 당면, 까나리 액젓 등의 농수산식품, 서구식품,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여 고객의 풍요롭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상(주)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21세기형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식품시장에서의 청정원
- 패밀리 브랜드 도입에 기초한 환경 친화적 브랜드.

(1)식품시장 현황
1970년대 경제의 고도성장이 지속되면서 시장규모 증가.
1980년대에 들어서 식품산업 역시 '양'위주의 경쟁에서 '질'위주의 경쟁으로 급격한 전환.
Niche Marketing과 시장 선점 욕구 특징.
1990년대부터는 식품시장에 대한 마케팅 기법의 다양화.
제품 지향적, 판매 지향적 마케팅에서 사회 지향적 마케팅으로의 전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마케팅 원론-가격관리전략- 채서일현대마케팅원론-SWOT 분석 - 유필화외 마케팅 2007,4월 8월호 (사)한국마케팅 연구원서론 본론 ▷ 기업소개 롯데제과란 ?▷ 시장분석 - Gum 시장의 현황 - Xylitol Gum의 개발 배경- Xylitol의 제품도입▷ 자일리톨의 실패와 성공 - 실패사례(실패원인)- 성공사례(성공요인)▷ 내부 환경 분석 ( vision &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롯데제과의 SWOT분석 결론 & 견해 및 전략수립▷ 기업입사 TIP▷ 참고자료

  • [마케팅] [마케팅]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2.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4P(1) Product (제품생산)(2) Price (가격)(3) Place (유통(4) Promotion (촉진))3. 판매후 고객관리(1) TQM(Total Quality Management)(2) 고객관리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식품시장 환경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 통계청 연령별 인구조사에 따르면 점차적으로 0~14세인구가 줄어들고 15세 이상 인구는 증가하

  • [소비자행동] 상표 애호도(Brand Loyalty) 중요성 연구
  • 급성장)☞ www.busanilbo.com/(대형마트에 시장에서의 포화상태)☞ http://k.daum.net/qna/view.html?categoryid=QNO006&qid (현시 장에서의 브랜드파워란 무엇인가?)☞ http://k.daum.net/qna/view.html(판매촉진에 대하여)☞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D&SortType=tab&lpp=30&pageoffset=0&page=1&olpp(아이리버 관련기사)☞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665966(소니관련기사)☞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 http://blog.daum.net/happycam13

  •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 전략- 현지의 우수 인재 채용- 차별화 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의 차별화- 프로덕트 리더십4. 마케팅전략 - ‘Big Bang 캠페인’으로 지방 유통 장악 - 혹한의 러시아 땅서 에어컨판매 1위 - 대표적 지역축제로 자리 잡은‘LG 페스티발’ - 다양하게 펼쳐진 ‘Pan Russia 마케팅’ -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과와 향후 계획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진출1.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진출2. 러시아 시장 진출 성공 요인(1) 환경분석1) 거시 환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청정원 진육수 의 차별화 전략2. price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3. place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프랜차이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