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 복지의 의의와 전개과정] 청소년문화의 개념과 논의, 사회변화와 청소년, 우리나라 청소년정책 전개과정에서 문화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청소년문화 복지의 의의와 전개과정] 청소년문화의 개념과 논의, 사회변화와 청소년, 우리나라 청소년정책 전개과정에서 문화정책
목차
청소년문화 복지의 의의와 전개과정
Ⅰ. 청소년문화의 의의
1. 청소년문화의 개념
2. 청소년문화에 관한 논의
1) 청소년문화를 미숙한 문화로 보는 시각
2) 청소년문화를 부정적 시각에서 문제시하여 바라보는 입장(비행문화)
Ⅱ. 사회변화와 청소년
1. 사회변화와 가치갈등
2. 한국문화의 변화와 청소년문화 형성
1) 1945~1960년
2) 1960~1980년
3) 1980~1990년
Ⅲ. 우리나라 청소년정책 전개과정에서의 문화정책
1. 청소년정책에 나타난 청소년에 대한 이해
2. 청소년 육성 5개년 계획에 나타난 청소년 문화정책
3. 청소년 문화정책의 방향으로서 문화적 감성 함양
4. 향후 문화정책의 과제: 문화감수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화와 타 문화이해
Ⅳ. 학교 및 청소년문화의 방향
- 본문내용
-
청소년문화 복지의 의의와 전개과정
I. 청소년문화의 의의
1) 청소년문화의 개념
최근 청소년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아졌는데 이러한 사회적 관심은 1992년 2월 17일 일어난 '뉴 키즈 온더 블럭'의 공연소동이 있고나서부터 본격화되었다. 이 공연이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지만 사건을 보는 관점이 초기의 '청소년 문제'에서 '청소년문화'로 바뀌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