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k Parsons의 이론 적용한 진로직업 탐색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체 프로그램 소개
2.장소, 비용, 인원 및 대상
3.자신에 대한 탐색2
4.교안 소개
5.자신에 대한 탐색-사이코드라마
6.본극
7.이중자아 기법
본문내용
Frank Parsons의 이론 적용

직업선택의 핵심 요인 3가지를 전체프로그램에 삽입해서 그에 맞는 활동을 함으로써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직업선택의 핵심 3요인
1. 명확한 자기 이해
-개인의 특성을 측정하고 자기에 대한 지식을 얻도록 함
2. 직업에 관한 지식
-직업에 대한 정보의 검색 및 저장
3. 자기 이해와 직업 지식 사이의 관계 도출 능력(의사결정)
-‘직업문제가 있음’을 지각한 순간부터 ‘직업선택’을 내리기까지의 인지적 과정

중략

장소, 비용, 인원 및 대상

장소: 강당 하나와 분리된 작은 공간들
인원: 3~5인 1조, 총 4조(20명)
비용: 고비용
대상
· 진로만 생각하면 머리가 아프신 분
· 대안은 있는데 결정을 못 내리고 있는 대학생분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복지
  • 직업 지도 협회라는 명칭이 전국 진로 발달 연구 협회로 변경되면서, 진학 지도, 직업 지도뿐만 아니라 생활 지도를 포괄하는 보다 넓은 의미의 개념으로 확대되었다.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 중반부터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유니세프(UNICEF)의 지원을 받아 1982년부터 진로교육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고 각종 프로그램과 자료를 개발하여 일선 학교에 보급함으로써 그 중요성을 널리 인식시킨 것이 그 출발이 되

  • [실기교육방법론] 진로교육
  • 진로교육은 진로의식의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정의적 측면을 강조하는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일의 올바른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는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직업에 대한 편견으로부터 탈피하는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의사결정 기술을 증진하는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가 되는 교육이다. 진로교육은 범국가적 차원에서 인력의 효율적 운영에 초점을 두는 3. 진로교육의 필요성학교 생활지도활동은 사실 Frank Parsons(1909)로부

  • [적성, 직업, 진로교육, 진로지도, 대학교] 적성과 직업의 관계, 진로교육(진로지도)의 개념, 진로교육(진로지도)의 역사, 대학교의 진로교육(진로지도) 실태, 대학교의 진로교육(진로지도) 개선 방안 심층 분석
  •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여 진로를 선택하며 선택한 진로에 들어가서는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라 정의한다.김충기는 학교 체제 내에서 일과 직업의 세계가 중심이 되는 의도적 체계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진로를 인식 탐색하여 합리적으로 선택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다.진로교육은 우리나라에서만 갖고 있는 관심의 대상인 것만은 아니다. 일찍이 선진국인 미국에서부터 그

  • 진로상담을 통한 직업세계의 이해
  • 진로상담에 필요하다. 그리고 자기가 직업이나 일의 세계와 관련해서 중요하다고 여기는 가치는 어떤 것들인지를 아는 것도 필요한 정보이다.⑤ 진로성숙이 개념은 진로에 관한 의식, 태도, 가치, 지식, 능력, 그리고 진로선택이나 결정의 진도 등이 단계적으로 발달해 간다는 1950년대 미국의 발달론자들의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2) 직업세계에 관한 이해(외적 탐색)그 사회에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그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지, 어떤 특정

  • [아동복지] 외국의 학교사회사업
  • 직업지도 내지 생활지도에 있어 학생들의 적성, 장점, 흥미 등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학생평가와 측정도구의 활용을 촉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20세기초에 Clifford Beers를 필두로 전개된 정신건강운동(Mental Health Movement)과 Freud의 정신분석이론은 개인의 건강한 적응이라는 측면에서 학교생활지도 교사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러나 1920년대 중반까지 학교생활지도에 대한 직업지도운동의 영향은 단편적이었으며, 공인된 훈련 프로그램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