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iriver와 iPod의 가치사슬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분석

2. Iriver VS Apple

3. Iriver2.0

4. Iriver3.0
본문내용
경영활동

1. 불황 속 공격적 마케팅

2. 우수한 개발 능력 보유

3. 브랜드 및 마케팅 파워

4. 디자인 경쟁력

5. 선도적 서비스 기업

iPod의 추격
2004년 당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 제품들
높은 가격, 불충분한 저장용량
=> 고객들 불만 높음

하드디스크 타입 MP3P 부피를 줄이면 충분히 시장성 있다 판단

iPod의 추격
2005년
iPod shuffle 출시

첫 플래시메모리 타입 MP3P 출시

동일용량 경쟁제품에 절반가격
참고문헌
<참고자료>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김태훈, emars, 2004)
‘이노베이터’(김영세,랜덤하우스중앙, 2005)
연구보고서 ‘굿 디자인의 조건과 기업의 대응’(SERI, 05.08)
‘레인콤 애플 의식않고 아이리버만의…’(디지털타임스,06.10.13)
‘레인콤, 아이리버 신화 주역 물갈이’(한국경제,06.09.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전략은 없다. 소비자층이 10~20대 이지만 각 제품들의 가격은 전반적으로 고가격으로 측정되어져 있다. 이는 높은 가격을 앞세워 제품의 고급스러움과 가치를 부각시켰고 고가이지만 그 만큼의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렸다. 또 다른 제품과의 제품차별화전략을 통해 가치창출을 하여 소비자 효용 극대화를 가져오는 마케팅 전략을 내세웠다. iPod suffle은 다른 기종에 비해 저가로 출시되었지만, 액세사리를 따로 구입해야 한다는 불편함과 기능 부족으로

  • [국제경영학]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전략① 제품 혁신성의 강화애플은 어느 회사보다도 더 많이 제품에 가치를 주입시키고 있다. 디자인이든 기능이든 소비자가 좀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바로 애플만의 가치 혁신이다. 최초 고철덩어리에 PC라는 가치를 넣은 애플은 같은 무게의 금값만큼의 가격을 받았다. 그러한 역사적 전통에 힘입어 현재도 애플은 자사 제품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즉 제품에 혁신성을 부여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

  • [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전략① 제품 혁신성의 강화애플은 어느 회사보다도 더 많이 제품에 가치를 주입시키고 있다. 디자인이든 기능이든 소비자가 좀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바로 애플만의 가치 혁신이다. 최초 고철덩어리에 PC라는 가치를 넣은 애플은 같은 무게의 금값만큼의 가격을 받았다. 그러한 역사적 전통에 힘입어 현재도 애플은 자사 제품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즉 제품에 혁신성을 부여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

  • [경영분석] `iRIVER` 아이리버 핵심역량 분석
  • 전략이 현재까지 구축해온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실추시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적정선을 넘어선 무리한 가격 경쟁은 지양되어야 한다. ④ 저원가정책의 적절한 활용현재 MP3시장에서 이미 일정선의 가격 경쟁은 시작되었다. 산업 초기 단계에서와 같이 자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에 대한과신만으로 무리한 가격책정을 하기에는 시장 내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비교적 비슷한 가격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아이리버와 삼성은 서로의 제품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 전략
  • iriver Koreairiver Hong KongWorldwide Sales Representativesiriver JapanOEM Factoryiriver Europeiriver AmericaExhibit 2. 레인콤의 세계 분포도Exhibit 3. 한국 아이리버의 조직도GOP부문대표이사 : 양덕준제조부문경영지원부문연구소❍ Area 마케팅❍ Brand 마케팅❍ Domestic 마케팅❍ 제품기획그룹❍ 구매팀❍ 품질관리팀❍ 전략기획팀❍ 연구 1그룹❍ 연구 2그룹❍ 연구 3그룹❍ 연구 4그룹❍ 기구개발그룹❍ 운영지원팀❍ CAD팀❍ GUI팀❍ 재경그룹❍ IR팀❍ IT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