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Apple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1: iPod이란?
1. iPod이란?
2. iTunes란?
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아이콘의 힘
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
2. 고객 창조 혁신을 하라
3. 디자인의 우수성
4. 혁신 브랜드 이미지
5. 또 하나의 확장, iTunes
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2.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
3.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
4. 경쟁사와의 비교 :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2: iPod의 시장 정복, 아이콘의 힘
1.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라
애플이 단기간에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이유는 컴퓨터와 MP3, 음반을 하나로 이어주는 새로운 가치사슬이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애플은 MP3를 단지 음악기기가 아니라 IT기기로 보고 인터넷과 연결하여 음악 산업의 가치사슬을 새롭게 만들었다. 음반회사와 온라인 판매계약을 맺어서 음원을 확보하고 뮤직스토어를 만들었다. 음악애호가들은 자신의 컴퓨터에 MP3파일을 다운받고 편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아이튠스를 설치했다. MP3를 가진 고객이 온라인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하고 다운받을 수 있도록 파이프라인을 마련해준 것이다.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은 포드 캐스팅이다. 애플은 아이포드를 이용하여 개인방송국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지원했다. MP3가 단순히 음악을 듣는 기계가 아니라 자신의 음성이나 음원을 방송할 수 있는 도구가 되도록 한 것이다. 아이포드를 구매한 고객의 60-70퍼센트가 포드 캐스팅을 이용할 정도로 현재 보급량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애플은 이처럼 MP3를 이용하여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고 방송처럼 송출과 수신을 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파이프라인을 깔아놓았다. 결과적으로 포드캐스팅이나 아이튠스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그것은 또 다시 아이포드의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가져왔다.
2. 고객 창조 혁신을 하라
(1) 감지 - 시장의 변화를 읽는 단계
첫 번째 단계는 감지(Sensing)다. 외부로부터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감지하는 것을 말한다. 이 단계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의식구조, 가치관과 같은 질적인 자료를 수시로 수집한다. 이러한 자료들은 숫자로 나타나기보다는 관찰과 대화를 통하여 이미지나 스토리로 수집된다. 시장조사보다는 사용자를 온몸으로 느낀다는 의미에서 감지라고 했다.
(2) 아이디어 발상 - 정보의 의미를 해석하는 단계
두 번째는 아이디어 발상(idea create) 단계다
다양한 방법으로 수집된 정보를 해석하는 일이다. 같은 정보라고 해도 해석하기에 따라서 유용성이 달라진다. 고객들이 미처 표현하지 못한 리얼 니즈를 읽어내고 고객의 스토리를 이해한다. 또한 이때 고정관념을 가지고 과거의 방식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 사고가 요구된다.
(3) 스토리텔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단계
세 번째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모든 것을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고객가치를 디자인한다. 또한 고객 가치를 분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스토리를 구성해본다. 스토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한다. 실제로 어떤 시나리오로 고객 니즈를 구현할 것인가. 그것을 어떻게 기술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연결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