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II. 본 론
1. 국내 피자시장 분석
2.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2) SWOT
3) 4P
3. 성과 분석

III. 결 론
1. 성공 요인
2.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1. 기업선정이유

피자 업계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등 외식업종마다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서로 각축전을 벌이며 이미 시장의 상당부분을 잠식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서비스업에도 이미 상당수의 해외 브랜드들이 국내에 진출한 상태다.
한국 시장은 새로운 트랜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지역으로 진출하기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적합한 시장 규모를 갖추고 있어 해외 프랜차이즈들도 한국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편이고 또한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도 이에 한몫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에는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자본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브랜드가 있는가 하면 해외에서의 명성에 비해 국내 사업이 거의 유명무실하거나 이미 간판을 내린 브랜드들도 적지 않다.
파파존스는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지도 않고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피자브랜드도 아니지만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인식 속에 강하게 자리 잡았다. 글로벌 기업으로 피자 재료의 품질과 관리 시스템 모두 철저하게 까다로운 미국 본사의 가이드라인을 따르며 탁월한 ‘맛의 차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파파존스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고 경쟁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틈새시장, 즉 고객 니즈가 충족되지 못한 부분을 포착해 내어 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도출, 성공적인 한국시장 성장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국내논문
박주원,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가정학과
양회성, 석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 호텔경영학과


웹사이트
파파존스 http://www.pji.co.kr
보건복지부 http://www.mw.go.kr
질병관리본부 http://www.cdc.go.kr
통계청 http://www.kostat.go.kr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http://franchise.ftc.go.kr
식품외식경제 http://www.foodbank.co.kr
empas랭킹 http://ranking.empas.com

신문기사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109151155281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510/e2005102416302547670.htm
http://philsnote.egloos.com/19222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lsju***
    (2015.05.11 19:40: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았어요 깔끔하고 정리도잘되있고
  • ehql***
    (2014.02.26 10:54: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패스트푸드점 소닉(SONIC)
  • . 특히 인력자원이 우수한 우리에게는 매우 성공 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2010년은 한국의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과 부흥을 통해 미국이나 다른 나라처럼 어려운 국가경제를 회복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출처박주현, 한국프랜차이즈협회(2004). 프랜차이즈 경영원론. William G. Nickels, 권구혁 등(2010). 경영학의 이해. 생능출판사www.sonicdrivein.com한국프랜차이즈협회. 2008년 실태조사 자료(프랜차이즈업 현황 및 발전방안 연구)

  • [농산물유통] 외식산업유통의 현주소와 개선방안
  • 경영학회지 제10권 제1호, 1994. 재인용)축산물유통사업단축산도매시장축협한국냉장직매점대리점수입쇠고기전문판매점직매점대리점군납육가공공장대형요식업동시판매점일반소비자일반소비자일반쇠고기고급쇠고기2. 개선방안1) 생산자조직의 규모 확대와 신속한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농산물을 대량으로 꾸준하게 소비해 주는 대형외식업체와의 거래 교섭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량수요처와 직거래하는 생산조직과 유통시설조직 등을

  • [학사]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마케팅』, 학현사, 1998김정옥 ․ 박승훈, 『외식산업관리론』, 대왕사, 2000조문수,『외식사업경영론』, 기문사, 2000『월간식당』, 2002.4, 2005.2.정찬희 ․ 홍철희 ․ 최혜경, “외식산업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Culinary Research, 제 5권 2호, 1999, p.261-279 장대성 ․ 김시숙 ․ 신충섭, “국내와 외국 브랜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서비스 품질에 관한 비교 연구”, 서비스경영학회, 제1권 제1호, 2000, p.101-124 김장익, “한국 외식산업의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전략 ③ BO deals ④ anti-bank rule정답 : ①■ 기업 인수 합병(M&A)만을 목적으로 설립하는 페이퍼컴퍼니로, 공모를 통해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기업합병에 따른 주가상승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는?① PF ② LTV ③ SPAC ④ DTI정답 : 3번 해설 : 3번 - 스팩 투자는 공모주 청약을 통해 물량을 배정받는 방법과, 공모 이후 상장된 스팩의 주식을 주식시장에서 직접 사들이는 2가지가 있습니다. 둘 다 청약방식이나 매매 방식은 일반 주식의 경우와 동일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전략 없이 뛰어들기엔 너무도 복잡하고 어려운 취업시장. 미로 같은 취업시장에서 길을 찾도록 비전과 동력을 부여해준 조민혁 선생님의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은 취업준비생을 위한 가장 탁월한 지침서이다. - 이빛나(현대자동차그룹 마케팅부)■ 저자 소개조민혁(윈스펙 수석 컨설턴트)본명 고경욱. 1996년 경기고, 2004년 한국외대(법학), 2006년 연세대 GMBA를 졸업하고, 2006년 POSCO 채용팀에 입사했다. 신입・경력・해외인력 등의 채용을 담당하면서 발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