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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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위메프 마케팅전략
목차
1. 소셜커머스란?

2. 기업소개

3. 기업분석
3.1 내부환경분석
3.2 외부환경분석
3.3 SWOT분석
3.4 STP분석 및 4P분석

4. 마케팅 전략 제안
1)SWOT분석바탕의 전략제안
2)기타 전략 제안
본문내용
<소셜 커머스 개념분석>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는 제품정보 등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나 공유 목록 같은 온라인 협업 쇼핑 도구의 집합을 설명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소셜커머스는 크게 소셜링크(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같은 SNS로 이용할 수 있는 버튼형식의 링크를 제공하는 방식), 소셜웹형(웹링크 뿐 아니라 전자사거래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구매, 리뷰 등 소비자의 행동이 소비자의 SNS에 자동으로 반영, 사이트 내에 소셜 네트워크의 기능이 구현 되는 형태), 공동구매형( 제품별로 정해진 최소 구매 수량이 달성될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지난 08년 세계 최대 소셜커머스 기업 설립이후 전 세계적으로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발생), 오프라인 연동형 ( 오프라인 공간을 SNS에 연결 시키는 형태로 오프라인에서 스마트폰등과 같이 네트워킹이 가능한 단말기를 이용하여 위치기반 서비스 등을 활용, 소셜 네트워크와 연결하는 유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소개
위메프의 소개
위메프는 대한민국의 3대 소셜커머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2010년 10월 8일 사이트 개설하였습니다.
초기의 명칭은 위메이크 프라이스, 즉 ‘우리가 가격을 만든다.’는 뜻으로 소셜커머스의 특징을 잘 나타내었지만 다소 긴 명칭이 소비자들에게 불리기 불편했기 때문에, 위메이크프라이스를 줄여 ‘위메프’로 부르다가 2013년 2월 19일 아예 ‘㈜위메프’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2011년 업계 최초, <미사용쿠폰 환불제도>를 도입했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초기 모바일 앱에서는 결제 수단의 한계가 있고 사용환경이 불안정했지만 지속적인 개발로 신용카드 결제도 안전하게 가능하면 안정적으로 구동됩니다. 2012년에는 닐슨코리안 클릭선정 <2012년 최고 성장사이트> 1위를 차지했고, 업계 최초 지식재간보호협회와 <위조품유통방지 MOU>를 체결하여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감소시키고 신뢰를 얻고자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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