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프런트 데스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런트데스크시스템의 정의
-HIS와 F/O system
-프런트데스크시스템
2.프런트데스크의 업무
-체크인 - 거래등록
-체크아웃 - 야간결산
3.실제 활용 사례
-JW-Marriott Hotel SEOUL
-SEOUL PALACE Hotel
- 본문내용
-
HIS와 Front-office system
HIS(Hotel Information System) ☞호텔정보시스템
정의
호텔의 경영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여러 계층의 관리자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산시스템 및
그와 관련된 총제적 기술과 정보 관리 절차
의의
인적서비스 최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 호텔기업의 목적 달성
운영형태
인 하우스 시스템(in-house system)
패키지 시스템(package system)
아웃소스 시스템(out-source system)
프런트데스크시스템
Front Office
System
Front Service System
Front Desk System
Room Service System
∙ Check-in(체크인)
∙ Transaction(거래등록)
∙ Check-out(체크아웃)
∙ Night audit(야간결산)
- 참고문헌
-
고석면 외, 호텔경영정보론, 백산출판사, 2011
원유석, 호텔기업의 정보시스템, 대왕사, 2010
PATRICK J MOREO, 호텔운영시스템 실무, 박진영, 한올출판사, 2009
박진영 외, 호텔객실경영의 이해, 세림출판, 2010
http://www1.hilton.com/
http://www.lottehotel.com/
www.hotelrestaurant.co.kr/
www.micros-fidelio.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014852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대한항공 기업전략 성공사례 분석과 대한항공 서비스분석,SWOT분석 및 향후전략 제언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경영정보] 나이키 정보시스템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월마트 멕시코 Wal-Mart de Mexico 자유무역화에 따른 월마트의 진출전략
- 주니어보드운영(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