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프런트 데스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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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런트데스크시스템의 정의
-HIS와 F/O system
-프런트데스크시스템

2.프런트데스크의 업무
-체크인 - 거래등록
-체크아웃 - 야간결산

3.실제 활용 사례
-JW-Marriott Hotel SEOUL
-SEOUL PALACE Hotel
본문내용
HIS와 Front-office system
HIS(Hotel Information System) ☞호텔정보시스템

정의
호텔의 경영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여러 계층의 관리자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산시스템 및
그와 관련된 총제적 기술과 정보 관리 절차

의의
인적서비스 최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 호텔기업의 목적 달성

운영형태
인 하우스 시스템(in-house system)
패키지 시스템(package system)
아웃소스 시스템(out-source system)


프런트데스크시스템
Front Office
System
Front Service System
Front Desk System
Room Service System


∙ Check-in(체크인)
∙ Transaction(거래등록)
∙ Check-out(체크아웃)
∙ Night audit(야간결산)
참고문헌
고석면 외, 호텔경영정보론, 백산출판사, 2011
원유석, 호텔기업의 정보시스템, 대왕사, 2010
PATRICK J MOREO, 호텔운영시스템 실무, 박진영, 한올출판사, 2009
박진영 외, 호텔객실경영의 이해, 세림출판, 2010
http://www1.hilton.com/
http://www.lottehotel.com/
www.hotelrestaurant.co.kr/
www.micros-fidelio.co.kr/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0148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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