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중국, 스페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 국내 시장에서의 BBQ
3. 해외시장에서의 BBQ
3-1. 중국
3-2. 스페인
4. BBQ의 해외진출 현황 - 미국, 일본, 싱가포르, 중남미지역, 중동지역
5. 문제점
6.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BBQ 해외진출 (중국, 스페인 중심으로 조사)

1.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에 BBQ 1850개점, 닭 익는 마을 12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를 2003년 2월에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회사의 비전은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주)제너시스의 대표 브랜드인 BBQ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 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는 그들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BBQ는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1> 국내 외식 프렌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특히,BBQ의 진출 전략 중심으로) -문형진, 고려대 국제경영 석사논문

2>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전의천,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16권 2호 243p~255p
 
3>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한충민, 한국경영학회
 
4>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충민,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15권 2호
 
5> 중국마케팅     -김용준 박영사, 2004
 
6> 중국 벗기기   -윤덕노. 매일경제신문
 
7>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직접투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한충민,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11권 2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cor***
    (2014.11.02 17:02:2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차 례-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2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1) BBQ의 경영이념 -3(2) BBQ의 성공조건 -3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1) 중국 시장의 특성 -4(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6(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6(5) 경쟁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창세기’를 뜻함. 기원, 발생, 시작 등의 뜻을 가진 그리스어에서 나왔다.)제너시스(윤홍근 대표이사)는 1995년 9월 1일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치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그룹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을 더욱 내실 있게 실현하기 위하여 2009년 12월 1일 부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였다.- 연혁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 최초),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2003년3월BBQ 중국진출, 상해 BBQ 유한공사 설립8월BBQ China 5개점 오픈(국내 프랜차이즈업계 최초)2004년6월BBQ 스페인 출범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