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경영사례-중국, 스페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BQ는?
1. BBQ 발자취
2. BBQ의 경영이념 및 성공조건

Ⅱ. BBQ의 중국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
2. 진출 현황
3. 진출 방식 및 전략
4. 성공 요인 분석
Ⅲ. BBQ의 스페인 진출
1. 스페인 진출 배경
2. 진출 방식 및 전략
3. 성공 요인 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2003년 3월 중국 최대 민영기업인 희망그룹과 공동출자하여 ‘상해BBQ(유)’라는 합자 회사를 설립하여 중국 1호점을 개점
2006년에는 상하이에 15개, 칭다오에 15개 총 30개의 매장을 열어 가맹 사업을 본격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이 전면 개방 되고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가 중국 정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영업을 할 수 있는 외자기업으로 인가받는 등 긍정적인 전망에 힘입어 점포수를 1만개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음.
매장 규모는 평균 20~30평
매장판매와 배달을 통해 일평균 3천~4천 위안의 매출을 올림

중국시장진출 이후 BBQ는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출 가능한 해외시장에 대한 분석을 계속 함. 남미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스페인어 사용 인구는 3억 명에 달하며 관광대국 스페인에는 유럽인을 중심으로 매년 5천만 명이 다녀간다. 따라서 스페인에서 성공하면 유럽과 남미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는 전망하에 스페인에 진출하게 됨

해외 진출 시장의 선정 요인
① 높은 성장세
② 관광지 및 제품의 수요 예상
③ 우호적인 국가 관계와 비슷한 음식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분석Ⅳ. 제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ⅰ)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ⅱ) 글로벌시장 진출의 성공ⅲ) 글로벌시장 진출 성공요인Ⅴ.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ⅰ) 글로벌 STP 전략ⅱ)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Ⅵ.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통제Ⅶ.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언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주)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는 경영

  • BBQ치킨 기업조사 및 성공사례 및 해외진출사례 조사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 2. 프랜차이즈 란? Ⅱ 본론 1.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수상내역 4) 경영이념 5) Family Brand2. BBQ 성공요인1) 가맹점 만족경영 2) 소비자 만족 운영3) Menu의 차별화 3. BBQ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1) 진출배경 2) 진출방식 3) BBQ치킨의 중국진출현황 Ⅲ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1) 국내 치킨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2)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및 해외 치킨시장 개척의 선두기업3) 한국적인 것을 세계로 가지고 나가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중국 시장 진입 초기에BBQ또한 다른 한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진출 당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철저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개발과 매장 인테리어 등의 다양한 변화를 통해서 중국 시장 내에서 점차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서 BBQ의 내부적인 기업 분석을 통해서 다양한 경영전략에 입각하여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