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경영사례-중국, 스페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BBQ는?
1. BBQ 발자취
2. BBQ의 경영이념 및 성공조건
Ⅱ. BBQ의 중국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
2. 진출 현황
3. 진출 방식 및 전략
4. 성공 요인 분석
Ⅲ. BBQ의 스페인 진출
1. 스페인 진출 배경
2. 진출 방식 및 전략
3. 성공 요인 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
2003년 3월 중국 최대 민영기업인 희망그룹과 공동출자하여 ‘상해BBQ(유)’라는 합자 회사를 설립하여 중국 1호점을 개점
2006년에는 상하이에 15개, 칭다오에 15개 총 30개의 매장을 열어 가맹 사업을 본격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이 전면 개방 되고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가 중국 정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영업을 할 수 있는 외자기업으로 인가받는 등 긍정적인 전망에 힘입어 점포수를 1만개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음.
매장 규모는 평균 20~30평
매장판매와 배달을 통해 일평균 3천~4천 위안의 매출을 올림
중국시장진출 이후 BBQ는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출 가능한 해외시장에 대한 분석을 계속 함. 남미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스페인어 사용 인구는 3억 명에 달하며 관광대국 스페인에는 유럽인을 중심으로 매년 5천만 명이 다녀간다. 따라서 스페인에서 성공하면 유럽과 남미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는 전망하에 스페인에 진출하게 됨
해외 진출 시장의 선정 요인
① 높은 성장세
② 관광지 및 제품의 수요 예상
③ 우호적인 국가 관계와 비슷한 음식문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