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생산시스템(Lean Production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도요타 자동차의 린(Lean)생산시스템의 등장 배경과 개념을 비롯하여 린(Lean) 생산시스템의 특징과 적용전제조건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린(Lean) 생산시스템의 등장 배경
2. 린(Lean) 생산시스템의 개념
3. 린(Lean) 생산시스템의 특징
4. 도요타의 린(lean) 생산시스템
5. 린(lean)적용의 전제조건
- 본문내용
-
5. 린(lean) 적용의 전제 조건
(3) 작업장 공장의 린 적용
-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특징지어지지만 반복적인 생산이 가능하도록
수요가 안정적이라면 린(lean)이 적용
- 내부고객으로부터 발생되는 수요가 쉽게 안정화
(4) 식스 시그마의 품질
- 생산 공정상에서 최고의 품질을 이룩하려는 실무적인 방법
- 작업자들이 자신이 생산한 제품의 품질에 책임을 지는 이론을 채택
- 모든 제품이 좋은 품질로 생산된다면, 만약을 대비한 과잉재고는
필요치 않게 됨
(5) 협력사와의 관계
- 고객과 종업원 그리고 협력사 역시 중요한 요소
※ 린 공급사슬의 구축
- 공급사슬은 최초의 장비 공급자의 모든 공급자로부터 완제품을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유통하거나 배달하는 총체적 조직이 포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