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100엔 스시 하우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100 Yen Sushi House’
2) Case 4.1 Questions
& Answers
- 본문내용
-
Prepare a service blueprint for the 100 Yen Sushi House operation.
100엔 초밥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아라.
What features of the 100 Yen Sushi House service delivery system differentiate it from the competition and what competitive advantages do they offer?
100엔 초밥집의 서비스 전달 시스템은
경쟁 업체들과 어떤 차이점을 가지며
그들의 경쟁우위는 무엇인가?
많은 재료를 보관하기에는 냉장고의 용량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이 아닌, 여러 번으로 나누어 재료를
공급 받음.
추가 냉장고 구입 비용 〉 여러 번의 재료 조달 비용
→ 재료 재고 보관 비용의 최소화
Just in time 시스템
고객화 된 주문 시스템
먹고 싶은 메뉴를 자신의 기호에 맞춰 따로 주문 할 수
있도록 모니터를 배치했다.
여러 번의 재료 조달로 신선함 유지
트레이에 올려진 후 30분이 지난 초밥은 회수해서 폐기 처리
또는 직원들의 쉬는 시간 식사가 되기도 한다.
JIT시스템은 모든 생산과정에서 필요할 때, 필요한 것만을 필요한 만큼만 생산함으로 생산시간을 단축하고
재고를 최소화하여 낭비를 없애는 시스템으로 정의된다.
생산시스템의 낭비요소를 7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있는데
과잉생산, 대기, 운반, 불필요한 생산과정,
불필요한 재고, 불필요한 행동, 불량품의 생산 등이다.
이와 같은 낭비요소들을 제거하게 되면
생산에 필요한 인력, 공간, 재고, 시간과 불량품 등이
최소화 될 것이므로 JIT시스템을
린생산 (Lean Production) 시스템 이라고도 한다.
자료평가
- 조금 오래된 내용이긴 하지만 사례 문제에 대해
잘 적용해서 피피티 만드신거 같습니다 ~~ - sunny9***
(2018.10.16 16:27: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