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JIT 생산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JIT시스템의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자료의 양이 방대하여 원하는 부분을 충분히 발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JIT시스템의 의의와 배경
2. JIT란 무엇인가?
3. 자재의 흐름과 간판시스템
4. JIT시스템의 특징
5. JIT시스템의 장점
6. JIT시스템의 단점
7. JIT의 변화와 발전
8. JIT생산방식이 원가계산에 미치는 영향
9. JIT 사례
III 결론
- 본문내용
-
점점 치열해지는 국제경쟁시장에서 기업들은 최고의 품질과 최저제조원가만이 현 기업을 유지시키며 기업의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난날 기업의 생산시스템은 단일 생산품을 대량 공급하는 생산자주도의 소품종대량생산방식이었으나 오늘날 생산방식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의 충족, 제품 및 기술혁신에 따른 상품수명주기의 단명화, UR의 타결에 따른 세계시장의 자유화 등에 의해 소비자 중심의 다품종소량 생산방식으로 전환한지 오래이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의 변화에 맞추어 Products, Quality, Cost, Safety, Delivery를 균형있게 관리할 수 있는 경영혁신이 필요하게 되었다.
경영혁신을 위해 적시에 적량을 생산하는 Pull생산방식이 JIT(Just In Time)생산시스템이다.
80년대 이후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세계경제의 주도권을 거의 장악했던 일본기업의 저력은 무재고 생산방식(Non-stock Production System)또는 도요타 생산시스템, 린 생산방식(Lean Production System)등으로 일컬어지는 JIT생산방식(Just in time Production System)과 같은 경영관리와 제조관리의 합리화를 통해 얻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JIT(Just in time)란 기업의 생산 및 유통활동에서 모든 구조적인 낭비를 배제하는 하나의 기업철학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JIT시스템을 조사 분석 해보고 마지막으로 구체적인 사례분석으로 나누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