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평가론] CJ O Shopping 기업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Ⅰ. 기업선정 이유
Ⅱ. 홈쇼핑 산업의 분석
Ⅲ. CJ 오쇼핑 기업분석
Ⅱ. CJ 오쇼핑의 재무제표분석
Ⅰ. Balance sheet analysis
Ⅱ. Income statement analysis
Ⅲ. Cash flow statement analysis
Ⅲ. 기업가치분석
Ⅰ. 추정재무제표
Ⅱ. RIM 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Ⅲ. EVA 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Ⅳ. 결론
Ⅴ. CJ 홈쇼핑 최근 매체 보도 자료
Ⅵ. 참고자료, 기사 출처
- 본문내용
-
Ⅱ. 홈쇼핑 산업의 분석
1. 홈쇼핑산업의 개념과 일반적인 특징
미래 유통시장의 주역, 홈쇼핑
최근 인터넷, CATV, PC통신, 카탈로그, CD-ROM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유통기업, 카드회사는 물론 정보통신 업체, 종합상사 등 다양한 기업들이 홈쇼핑 사업에 신규 참여하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보고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해외 기업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CATV 업체들은 TV홈쇼핑 분야의 성장에 따라 홈쇼핑 진출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며,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힘입어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는 기업 수도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유통시장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 미래의 경쟁에서 뒤쳐질 것이라는 우려감이 기업 경영진의 마인드에 크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홈쇼핑이란 무엇인지 개념적인 부분을 알아보기로 한다.
홈쇼핑이란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소비자가 통신 및 광고매체를 통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점에 갈 필요 없이 전화, 우편, 인터넷 등으로 직접 상품을 주문하는 구매방식을 말한다. 이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 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 점포 판매 혹은 통신 판매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홈쇼핑은 연구기관에 따라 구분하는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홈쇼핑과 TV 홈쇼핑 및 온라인 홈쇼핑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재무제표분석과 가치평가 제3판, 김권중김문철, 2007, 창민사
CJ 오쇼핑 2009년 11월 IR
네이버 증권 - http://stock.naver.com/
SBS 뉴스 - http://news.sbs.co.kr
스포츠한국 2009.11.07, 신종플루 영향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107n01490
아시아경제 2009.11.27, 홈쇼핑 이름 변경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127n07358
서울경제 2009.10.29, 유통주 내년 상반기까지 맑음
- http://news.nate.com/view/20091029n18033
머니투데이 2009.12.04, 홈쇼핑 VIP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204n07172
프라임경제 2009.12.01
- http://www.newsprime.co.kr
매일경제 2009.11.17, CJ오쇼핑 중국 24시간 전용채널 확보
- http://news.nate.com/view/20091117n16455
서울경제 2009.11.04, [웰빙포트폴리오] CJ 오쇼핑
- http://news.nate.com/view/20091104n18971
개인 블로그
- http://bluan.tistory.com/550
- http://blog.naver.com/poohsi/900183217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