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평가론] CJ O Shopping 기업가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Ⅰ. 기업선정 이유
Ⅱ. 홈쇼핑 산업의 분석
Ⅲ. CJ 오쇼핑 기업분석

Ⅱ. CJ 오쇼핑의 재무제표분석

Ⅰ. Balance sheet analysis
Ⅱ. Income statement analysis
Ⅲ. Cash flow statement analysis

Ⅲ. 기업가치분석

Ⅰ. 추정재무제표
Ⅱ. RIM 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Ⅲ. EVA 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Ⅳ. 결론

Ⅴ. CJ 홈쇼핑 최근 매체 보도 자료
Ⅵ. 참고자료, 기사 출처
본문내용
Ⅱ. 홈쇼핑 산업의 분석
1. 홈쇼핑산업의 개념과 일반적인 특징

미래 유통시장의 주역, 홈쇼핑
최근 인터넷, CATV, PC통신, 카탈로그, CD-ROM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이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유통기업, 카드회사는 물론 정보통신 업체, 종합상사 등 다양한 기업들이 홈쇼핑 사업에 신규 참여하고 있다. 국내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보고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해외 기업들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CATV 업체들은 TV홈쇼핑 분야의 성장에 따라 홈쇼핑 진출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며,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힘입어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는 기업 수도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유통시장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 미래의 경쟁에서 뒤쳐질 것이라는 우려감이 기업 경영진의 마인드에 크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홈쇼핑이란 무엇인지 개념적인 부분을 알아보기로 한다.

홈쇼핑이란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소비자가 통신 및 광고매체를 통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점에 갈 필요 없이 전화, 우편, 인터넷 등으로 직접 상품을 주문하는 구매방식을 말한다. 이는 판매자 입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 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 점포 판매 혹은 통신 판매 방식이라고 볼 수 있다. 홈쇼핑은 연구기관에 따라 구분하는 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카탈로그 홈쇼핑과 TV 홈쇼핑 및 온라인 홈쇼핑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재무제표분석과 가치평가 제3판, 김권중김문철, 2007, 창민사
CJ 오쇼핑 2009년 11월 IR
네이버 증권 - http://stock.naver.com/
SBS 뉴스 - http://news.sbs.co.kr
스포츠한국 2009.11.07, 신종플루 영향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107n01490
아시아경제 2009.11.27, 홈쇼핑 이름 변경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127n07358
서울경제 2009.10.29, 유통주 내년 상반기까지 맑음
- http://news.nate.com/view/20091029n18033
머니투데이 2009.12.04, 홈쇼핑 VIP 관련 기사
- http://news.nate.com/view/20091204n07172
프라임경제 2009.12.01
- http://www.newsprime.co.kr
매일경제 2009.11.17, CJ오쇼핑 중국 24시간 전용채널 확보
- http://news.nate.com/view/20091117n16455
서울경제 2009.11.04, [웰빙포트폴리오] CJ 오쇼핑
- http://news.nate.com/view/20091104n18971
개인 블로그
- http://bluan.tistory.com/550
- http://blog.naver.com/poohsi/900183217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조직행동론] CJ그룹 조직문화 사례분석(A+리포트)
  • 기업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강점이 무엇인지를 조직변화, 특히 M&A와 조직문화 그리고 CJ의 인사제도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Ⅰ. CJ 소개 http://www.cj.net/ CJ홈페이지 1. 비전. 경영이념․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 ․CJ Mission 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CJ Value 고객 (Cus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평가손 발생 등으로 전분기 대비 0.3% 증가, 전년동기 대비 6.8% 증가② 경영실적 및 매출현황연간전사실적연간사업부문별실적매출액*6) GS 홈쇼핑(GS eshop) 시장 분석① TV홈쇼핑 업체 2001년도 경영 실적         항목 업체경영 일반 현황총매출액매출원가영업이익(손실)당기순이익 LG홈쇼핑 1조 637억(55.28) 7천 702억 459억 390억 CJ홈쇼핑 7천 778억(40.42) 5천 610억 272억 225억 현대홈쇼핑 200억(1.04) 151억 -140억 -90억

  • [경영전략] 신세계 기업분석 및 유통전략
  • 분석롯데백화점(가) 기업 개요회 사 명롯데쇼핑 주식회사주 소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 1번지대 표 이 사이 철 우설 립 일1979년 11월 15일 자 본 금1,452억원종 업 원 수 8,000여명 (협력사 포함시 35,000여명) 점 포 수25점(롯데백화점 23, 영플라자 2)매 장 면 적210,000평주요산업분야대규모 소매업, 할인점(나) 주요 연혁1976. 04 쇼핑사업본부 발족(본점 착공)1979. 11. 15 롯데쇼핑주식회사 설립1979. 12. 17 본점(1호점) OPEN1988. 01. 28 본점 대확장 개관(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5 factors model)잠재적 경쟁▶멀티플렉스▶택배 네트워크▶체험전문점↓공급업자의 교섭력▶공급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힘의 균형→기존기업간의 경쟁▶이마트▶마그넷▶까르푸▶홈플러스▶월마트←구매자의 교섭력▶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대▶더 높은 가치 추구↑대체적 경쟁시장▶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홈쇼핑업체→LG홈쇼핑→CJ삼구쇼핑▶인터넷쇼핑 전문업체→삼성몰→인터파크→롯데닷컴→JCP enny→GMBE

  • CJ 조직구조 레포트
  • 기업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강점이 무엇인지를 조직변화, 특히 M&A와 조직문화 그리고 CJ의 인사제도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본 론Ⅰ CJ 소개 http://www.cj.net/ CJ홈페이지 1. 비전. 경영이념․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 ․CJ Mission 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CJ Value 고객 (Cu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