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및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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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론

1. 들어가며
2.기업소개(코원)

Ⅱ.본론

1.시장동향분석(국내VS중국)
2.경쟁기업 분석
3.중국시장의 PLC분석
4.마케팅전략(4P)

Ⅲ.결론

1.해외시장 진출방안
2.수출시 유의사항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 들어가며

국내 MP3플레이어(MP3P)업계의 중국 현지생산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디지탈웨이ㆍ현원 등 국내 주요 MP3P업체들은 중국 현지에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제조원가 절감을 통한 수출 경쟁력 재고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 이들 외에도 거원시스템과 이라테크 등도 중장기적으로 중국 내 생산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같은 중국 현지생산 추세는 북미시장에 이어 세계 최대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것. 현지에서 MP3P를 생산할 경우 제품 통관시 부가되는 40% 가량의 높은 관세를 피할 수 있어 효과적인 공략이 가능해진다. 현재는 국산제품이 중국산에 비해 기능이나 성능면에서 우수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고 있으나, 빠른 속도로 중국산 MP3P의 품질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가격 경쟁력 확보는 필수적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또 인건비 절감 및 부품수급이 원활한 중국내 현지 생산이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 보다 10% 이상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가격 압박이 날로 심해지고 있는 북미시장 및 유럽시장을 지속적으로 장악하기 위해 MP3업계는 중국내 생산거점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시장 1위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은 자사 전 제품을 중국의 AV체이스웨이사에서 생산하고 있다.
디지탈웨이(대표 우중구)는 지난 6월 중국 동관지역에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중국 내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제조국가에 민감한 국내 및 일본시장의 경우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북미ㆍ유럽ㆍ중국시장의 경우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공급하는 등 생산 이원화 정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현원(대표 송오식)은 지난달 부터 중국에서 생산된 MP3P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신제품 및 고급형 제품의 경우 국내에서 제조하고, 저가형 및 구형 모델의 경우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거원시스템(대표 박남규)도 생산량이 늘어날 경우 중국 내 생산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을 수립했다.
이밖에 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MP3 CD플레이어에 이어, 플래시메모리 방식 MP3P를 중국에서 생산하는 것을 추진 중이며, LG전자(대표 구자홍) 역시 자사에 제조자 설계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는 국내 MP3P업체를 통한 중국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MP3 플레이어의 대용량 선호추세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MP3 플레이어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움직임에서 비롯된다. 또한,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컨텐츠와의 접목은 하나의 흐름이며, 이를 기반으로 충성고객을 넓혀갈 수 있다. 대용량 반도체의 출시로 인해 MP3 플레이어의 가격주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전략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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