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1 / 2019.12.24
- 6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자료로써,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발행된 10종의 시장보고서 중 중요한 내용을 발췌, 요약/정리한 자료임.
최근 일본 소비시장의 동향,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최근 히트상품 및 히트사례, 실버산업 현황 등 다양한 시장현황 분석 및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데이터가 수록되어 있음
- 목차
-
1. 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 동향 / 03
2. 일본 소비재 시장의 최신동향 / 15
3.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 22
4. 일본 소비재 히트상품 / 38
5. 일본 실버산업 상품 히트 사례 / 45
6. 외국기업의 일본 실버산업 진출 사례 / 54
- 본문내용
-
4가지 최신 소비스타일
* 프리미엄 소비 : 마음에 든 부가가치에 대해서는 비싸도 비용을 선뜻 지불하는 소비 스타일
* 철저탐색 소비 : 상품에 대해 고집하면서 저가격도 추구하는 스타일이며, 좋은 제품을 싸게 사기 위해 노력함
* 편의성 소비 : 철저탐색형과 대조적으로 상품에 대한 고집도 저가격도 중시하지 않는 스타일이며, 대신으로 구입의 편의성을 중시함
* 저가격 납득 소비 : 저가격만을 평가하는 스타일
* 일본인 중 가장 많은 스타일은 ‘편의성 소비’임. 어디서나 일정 수준 이상인 품질의 상품 구입 가능이라는 안심감 등이 요인임
- 참고문헌
-
* 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동향, KOTRA, 2011
* 일본 소비재시장의 최신동향, KOTRA, 2010
* 일본 신성장전략보고서, KOTRA, 2010
* 아시아 주요국 정보통신현황, KOTRA, 2010
* 일본 실버산업 현황과 비즈니스 기회, KOTRA, 2010
*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전략, KOTRA, 2010
* 일본 글로벌기업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KOTRA, 2010
* 해외시장에서의 한일 수출품목 경쟁동향, KOTRA, 2009
* 일본 소비재 유망상품 및 수출방안, KOTRA, 2009
* 1000대 수출유망상품_2009년상반기, KOTRA,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