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1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일본시장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시장현황 분석 자료로써,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발행된 10종의 시장보고서 중 중요한 내용을 발췌, 요약/정리한 자료임.

최근 일본 소비시장의 동향,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최근 히트상품 및 히트사례, 실버산업 현황 등 다양한 시장현황 분석 및 비즈니스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데이터가 수록되어 있음
목차
1. 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 동향 / 03
2. 일본 소비재 시장의 최신동향 / 15
3.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성공사례 / 22
4. 일본 소비재 히트상품 / 38
5. 일본 실버산업 상품 히트 사례 / 45
6. 외국기업의 일본 실버산업 진출 사례 / 54
본문내용
4가지 최신 소비스타일
* 프리미엄 소비 : 마음에 든 부가가치에 대해서는 비싸도 비용을 선뜻 지불하는 소비 스타일
* 철저탐색 소비 : 상품에 대해 고집하면서 저가격도 추구하는 스타일이며, 좋은 제품을 싸게 사기 위해 노력함
* 편의성 소비 : 철저탐색형과 대조적으로 상품에 대한 고집도 저가격도 중시하지 않는 스타일이며, 대신으로 구입의 편의성을 중시함
* 저가격 납득 소비 : 저가격만을 평가하는 스타일
* 일본인 중 가장 많은 스타일은 ‘편의성 소비’임. 어디서나 일정 수준 이상인 품질의 상품 구입 가능이라는 안심감 등이 요인임
참고문헌
* 히트상품을 통해 본 일본 소비시장동향, KOTRA, 2011
* 일본 소비재시장의 최신동향, KOTRA, 2010
* 일본 신성장전략보고서, KOTRA, 2010
* 아시아 주요국 정보통신현황, KOTRA, 2010
* 일본 실버산업 현황과 비즈니스 기회, KOTRA, 2010
* 일본시장 투자진출 유망분야 및 전략, KOTRA, 2010
* 일본 글로벌기업의 전략변화와 시사점, KOTRA, 2010
* 해외시장에서의 한일 수출품목 경쟁동향, KOTRA, 2009
* 일본 소비재 유망상품 및 수출방안, KOTRA, 2009
* 1000대 수출유망상품_2009년상반기, KOTRA,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해양레저보트산업 여건과 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
  • 수립하고 있다. 그러나 해양레저 보트 이용자의 활동실태에 대한 조사․분석이 부족하고, 해양레저보트 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이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우리나라 해양레저보트 제조회사는 20여개로 공급시장의 규모가 매우 작아 대부분의 해양레저보트를 일본의 중고 해양레저보트를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해양레저 활동과 관련한 해양레저보트, 통신장비, 낚시장비 등 해양레저보트 산업의 연관 산업 또한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이러한

  • 국제관광의 선전 및 홍보현황
  • 시장의 조사분석 관광인식의 개선 및 건전 관광의 홍보에 관한 사항 관광객의 불편고충의 처리 해외관광객을 위한 관광코스 개발에 관한 사항2) 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KNTO)는 경영본부, 해외마케팅본부, 국내진흥본부 3개 본부에 6개 실단, 36개팀, 4개 국내지사, 12개국 20개 해외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15명의 인력으로 이루어져있다.2003년도에 일본, 중국, 구미주에 대한 한국관광홍보를 대폭 강화하고 대규모 방한캠페인 등 특별

  • [비즈니스호텔경영] ibis이비스호텔 경영전략사례연구
  • 비즈니스를 위한 저렴한 호텔사업, 즉 비즈니스 호텔사업은 매우 관심이 가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이는 현재 우리나라에 진입해 있는 호텔 IBIS가 저가격으로 사업가들을 타깃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같은 맥을 갖고 있다고 보고, 앞으로 IBIS가 우리나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3. 다각화된 사업구조 현황 IBIS는 모기업인 ACCOR의 사업부이기 때문에 IBIS의 사업구조가 아닌 ACCOR의 다각화된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서 론 >< 본 론 >1. 중점 사항2. 중국 진출현황3. 중국시장의 현황4. 마케팅 전략1) 유통전략 - 그레이 마케팅 활용2) 가격전략3) 제품전략 - 히트 전략4) 촉진전략 - 브랜드 이미지 구축5. 조직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

  • 인터넷기업 마케팅 전략,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
  • 전략의 수립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하며 마케팅 전략은 수시로 상황에 따라 변화되어야 한다. 신기술에 의한 새로운 제품의 출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큰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을지 모르나 곧 뒤 따르게 될 경쟁상품과의 경쟁을 고려하여 항상 4P에 따른 시장분석과 전략을 수립하여야만 한다.3. 마케팅활동의 전개수립된 마케팅전략에 의거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하여야만 한다. 흔히 벤처사업에 종사하는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