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NORDSTROM 노드스트롬 고객만족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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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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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ORDSTROM 社의 개요
2. NORDSTROM 社의 역사와 현황
3. NORDSTROM 社의 VISION
4. NORDSTROM 社의 특징
5. NORDSTROM 社의 매장특징
6. NORDSTROM 社의 핵심정책
7. 고객 감동 서비스 사례
8. 불황 타계 전략
9. NORDSTROM 社의 문제점 및 개선책
- 본문내용
-
NORDSTROM 社의 개요
NORDSTROM은 소매업계 최고의 회사로서
의류, 신발, 가구, 침구, 보석, 미용 제품 및 주택 상품들을 판매하는 백화점 체인 전문 기업
특히, 그들만의 고객 감동 서비스는
삼성을 포함한 세계 여러 나라,
여러 기업들이 벤치마킹하고 있다.
일하기 가장 훌륭한 100대기업 선정
(by Fortune)
<美> 백화점 업계 5위
<美> 고급백화점 인지도 조사 1위
<美> 고객서비스 4위 기업
<美> 존경 받는 기업 14위
NORDSTROM 社의 역사와 현황
1901-구두 가게 개점
1923-두 번째 가게 개점
1928-자신의 회사 지분을 두 아들에게 판매
1933-세 번째 아들 경영참여 , 최대의 독립적 구두 가게
1960-워싱턴,오리곤,시애틀에 8개 점포 개점
1963-Best Apparel을 인수
1966-Nordstrom Best 창립
1968-경영권이 3세대에게 넘어감 Nordstrom Inc 공인
1975-사업 확장 , Nordstrom Rack이 시애틀에 개장
1987-캘리포니아 시장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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