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STROM서비스의 신화 서비스 운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NORDSTROM
서비스의 신화
목 차
1. 노드스트롬이란 무엇인가?
2. 기 업 소 개
3. 내부고객만족
4. 외부고객만족
5. SWOT 분석
6. 현재의 문제점
7. 개선책 및 추가전략
8. 교 훈
9. 참고문헌
1. 노드스트롬이란 ?
1. 100년의 역사
- 1901년 Wallin & Nordstrom이라는 구두점 개점
2. 소비자대상 백화점 인지도 1위
3. 미국내 근무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포함
4. 기업대상 벤치마킹 1순위
- 월마트의 사장 David Glass “최고의 고객 서비스하면
노드스트롬이다. 노드스트롬은 혁신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서 고객이 원하는 바를 실현해 주었다.
우리 모두가 지향해야 할 모범이다.”
1. 창업자 및 CEO의 경영이념
2. 기 업 소 개
최고의 서비스
다양한 선정
기업가적 종업원
고객 앞에 무릎을 꿇는 서비스
고객이 남에게 이야기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서비스
“우리 사업장의 관심은 100% 고객 서비스에만 집중되어 있다. 우리는
금융시장에 신경쓰지 않으며, 금융시장에도 관심이 없다. 우린 수익을 얼마나
올릴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다만 우리는 고객 서비스에만
집중할 뿐이다. 그 다음 이윤을 거두면 좋을 것이다. 그러나 고객 서비스는
항상 우선이다. 내가 매장의 영업직원이고 이 매장의 주인이 고객 서비스를
중요시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나는 좋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내려
할 것이다. 내가 고객 서비스를 하는 것 때문에 회사로부터 문책을 받지
않을 것임을 나는 잘 알고 있다. 문책을 받을 경우는 내가 고객 서비스를
제대로 하지 않을 뿐 이라는 것도 나는 잘 알고 있다.”
- John Nordstrom-
2. 창업자의 경영철학
3. 기 업 연 혁
1887-John W. Nordstrom 뉴욕도착. 광산에서 일 시작
1897-알래스카 금광에서 13.000 달러 벌게 됨
1901-시애틀에 첫 번째 구두 가게 개점
1923-두 번째 가게 개점
1928-자신의 회사 지분을 두 아들에게 판매
1933-세 번째 아들 경영참여 , 최대의 독립적 구두 가게
1960-워싱턴,오리곤,시애틀에 8개 점포 개점
1963-Best Apparel을 인수
1966-Nordstrom Best 창립
1968-경영권이 3세대에게 넘어감 Nordstrom Inc 공인
1975-사업 확장 , Nordstrom Rack이 시애틀에 개장
1980-캘리포니아 시장 석권
포춘이 선정한<일하기에 가장 훌륭한 100대 기업>으로 선정
- 참고문헌
-
7. 참고문헌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로버트 스펙터, 패트릭 매카시
www.nordstrom.com
www.usatoday.com
15초 안에 팔아라 / 김영한 옮김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하는가 / 이광종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