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문 2 ~ 3

Ⅱ 빈폴 (BEAN POLE) 소개 4 ~ 7
- 브랜드 의미, 컨셉, 역사

Ⅲ 상황 분석 7 ~ 11
1 경쟁사 분석 (Pole Ralph Lauren)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STP 11 ~ 13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3 Positioning

Ⅴ SWOT 분석 13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Ⅵ 마케팅 믹스 (4P) 14 ~ 17
1 가격 (Plice)
2 제품 (Product)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Ⅶ 향후과제 18 ~ 19
1 고가격 정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2 폴로와의 차별화
3 Retailtainment 개념의 등장(Retail + tainment)
4 수도권 이외 지역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전략

Ⅷ 결론 19

본문내용
벤치마킹을 낳은 벤치마킹
빈폴(Bean Pole)과 폴로(Polo) 폴(pol)자의 중복부터, 비슷한 느낌의 로고, 전통적인 스타일까지 빈폴과 폴로는 닮아있다 아는 사람들은 모두 알겠지만 이는 제일모직이 80년대 후반 새로운 패션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당시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글로벌 브랜드 ‘폴로’를 벤치마킹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빈폴은 단지 겉으로 보이는 폴로의 스타일만을 벤치마킹한 것은 아니다 빈폴은 상품의 질부터 관리까지 철저히 ‘고품질’을 지향하는 ‘폴로’와 대등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 올렸다 그리고 브랜드가 어느 정도 알려지자 ‘폴로’의 벤치마킹의 수준에서 벗어나 ‘폴로’를 뛰어넘을 수 있는 나름의 전략을 세웠다 ‘폴로’의 아성을 무너뜨린 지금, ‘빈폴’은 국내 패션 업계의 혁신적인 성공사례로 타사 브랜드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니 그야말로 청출어람이라고 하겠다

컨셉에 기반 한 힘
90년대 패션의 흐름이 캐주얼 의류로 바뀌면서 수많은 캐주얼 브랜드들이 속출했다 당연히 빈폴이나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의 브랜드들도 생겨났다 그러나 그 수많은 브랜드들은 빈폴을 이기지 못하고 몇 년 주기로 바뀌고 있다 빈폴이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컨셉을 중심으로 한 빈폴의 전략이 절대로 흔들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빈폴의 컨셉은‘European Tradition, 자연주의’라고 요약할 수 있다 패션의 흐름은 날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고 그 흐름을 컨셉으로 하여 출시된 브랜드들은 흐름이 지나가버리면 같이 사라질 수밖에 없는 운명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빈폴은 패션의 흐름에 맞추어가면서도 변하지 않을 수 있는 강력한 컨셉을 가지고 있고, 그 컨셉이 빈폴 전체의 제품과 활동의 기반이 되어 든든히 지탱해 주기에 브랜드 파워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빈폴마케팅,빈폴전략,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swot,빈폴4p,빈폴의마케팅전략
  • 빈폴을 통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 조사함으로서 세계무한경쟁시장에서 국내브랜드가 글로벌브랜드로 확대시켜나갈 수 있는 전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우선 여기서 우리 조가 빈폴을 글로벌화를 위한 대표 브랜드로 선정한 이유는 빈폴이 다른 모든 섬유․의류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만큼 자사 브랜드가치를 높였으며 기업목표달성을 위해 마케팅 분야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 독특하고 새로운 마케팅전략들을 끊임없이

  • BEANPOLE GLOBAL을위한 마케팅전략기획,빈폴마케팅,빈폴,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스왓분석,빈폴SWOT,빈폴내부환경,빈폴외부환경,빈폴거시환경,제일모직,제일모직빈폴
  • BEANPOLE GLOBAL 을 위한마케팅 전략기획CompanyLOGOContentsBEANPOLE내부/과업/거시/외부환경 분석마케팅 전략 및 SWOT 분석마케팅 전략 도출BEANPOLE GLOBAL 을 위한 마케팅 전략기획BEANPOLEBEANPOLE TEXTTEXTTEXT1989년 3월 출범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고급 Traditional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한 고유브랜드 and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 기록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선정현재 빈폴 스포츠, 레이디스, 옴므 등의 8개 브랜

  • [경영학] 빈폴 마케팅
  • Ⅰ. 서론 - 1 Ⅱ. 본론 - 21. 브랜드의 개요 22. SWOT 분석 43. STP 전략 74. 4P 전략 - 95. 향후과제 - 12Ⅲ. 결론 13 - 14빈폴 마케팅 Ⅰ. 서론그 어떤 나라보다 유행속도가 빠른 대한민국, 글로벌 브랜드들이

  • 빈폴마케팅 BEAN POLE MARKETING BEAN POLE 환경분석 BEAN POLE 경쟁사분석
  • 빈폴은‘콩넝쿨 지지대’ 란 의미로 담쟁이 넝쿨이 뒤덮힌보스턴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키다리 아저씨가 자전거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는 브랜드 로고3대 라이프 스타일 –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과 여유자연주의와 행복주의희망의 정신빈폴은 가족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하는 패밀리 브랜드1. Introduction(1)학력 1967.2. 진주고등학교 졸업 1975.3.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1997.2.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석사학위 취득 2001

  • [광고기획] 빈폴마케팅기획서
  • 빈폴 당신은 누구인가? No-sale컬렉션 라인고가정책서울패션인 상캐쥬얼 부분 1위백화점 바이어가뽑은 Best브랜드올해의 브랜드장수히트브랜드누구나 다 아는 대한민국 NO.1 프리미엄 캐쥬얼 브랜드dBeanPole Revitalization을 위한 Communication 전략Source: TNS, 08마케팅 목표 설정을 위한 기획조사 보고서매년 증가하는 선호도모든 계층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빈폴의 높은 선호도전체 남 1929 남3039 여1929 여30392005상반기 64.3 74.3 59.9 76.9 7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