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vs 제일모직,패션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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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Introduction )
Ⅱ. 기업소개 ( Fundamental Analysis )
Ⅲ. 주요 브랜드와 특징 ( Brand Marketing Strategy )
Ⅳ. 각 기업의 공급 ․ 유통관리 ( Supply Chain Management )
Ⅴ. 각 기업 경쟁전략 제안 ( Strategy Proposal )
본문내용
Ⅰ. 서론

1954년 제일모직공업주식회사로 시작한 제일모직,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브랜드 `반도`로 우리나라 최초의 고급 기성복사업을 시작한 LG패션(LG상사에서 분리) 등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화학 및 섬유를 근간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매출의 절반 이상을 화학·섬유·산업소재 부문에서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 패션업계 ‘빅3’라 불리우는 제일모직 외에 LG패션, 코오롱에 관한 자료를 찾던 중에 최근 제일모직과 자주 비교되는 경쟁기업인 LG패션을 선택하여 오늘날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두 기업의 주요 브랜드와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비교해보고 이들 기업의 앞으로의 경쟁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1.1 제일모직의 기업개요
제일모직은 1954년 제일모직공업회사로 출발한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이다. 국내섬유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여 현재는 패션과 케미칼, 전자재료까지 사업이 확장되었다. 설립 당시 소모방 중심의 소재기업에서 패션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90년 케미칼 사업, 2000년대 전자재료 부문에 까지 진출하면서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패션사업에서 직물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품질, 디자인 경쟁력 등을 결합해 토털 패션기업으로 성장하여 현재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후부, 구호 등의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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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5.09 16: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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