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에버랜드 CRM-도쿄 디즈니랜드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캐릭터 비교 분석
캐릭터 개선방안
Part. 2
CRM 비교분석
CRM 개선방안
발전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에버는 시간(時間) 랜드는 공간(空間) 그리고 인간(人間)을 포함한 3간(三間)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


최근 들어 주토피아라는 학습 만화가 있는데 수출은 하고 있으나 인지도와 인기가 떨어짐 (애니메이션만한 효과 없음)


인기와 인지도가 뛰어난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수두룩하다

◎ 문제점

▶ 서브캐릭터의 지나친 활용으로 메인 캐릭터인 라시아와 라이라의 에버랜드 이미지 어필 어려움
▶ 테마파크 외에서의 캐릭터인지도 제고 및 상품판매 등의 캐릭터 관련활동 매우 저조, 소극적 이다.
▶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만 좀더 신경 쓸 수 있는 부분을 놓친 경우가 많음
예를 들면 주차장이나 자판기 등등
▶도쿄디즈니 랜드 처럼 애니매이션 위에 테마파크가 있는 것이 아니라 테마파크 내에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많은 어필과 인지도 얻기가 어려움
▶ 스토리자체가 인식되지 않은 캐릭터 다수
▶ 디즈니의 다양하고 브랜드화된 캐릭터들에 비해 에버랜드의 라시언과 라이라에 대한 약한 이미지 때문에 고객들의 구매욕구를 캐릭터만으로 충족시키기에는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사업론] 도쿄 디즈니랜드(Tokyo Disneyland)와 에버랜드(Everland) 비교 분석
  • 에버랜드는 국내 최초로 누계 입장객 1억 명을 돌파하는 괄목한 성장을 이룬 테마파크로써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테마파크이기도 하다. 입지적 여건과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부분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이루었다. 에버랜드는 입장객 수로 보았을 때 이미 세계적인 테마파크에서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등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우뚝 서 있다.이에 우리는 도쿄디즈니랜드와 에버랜드를 비교 해 봄으로써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 테마공간 `프렌들리 몽키밸리` 오픈2008. 10 - 세계테마파크협회(TEA) 선정 전 세계 워터파크 중 캐리비안 베이 3위 선정(3) 입장객 추이2003200420052006200720082009801819865750644660616(4) 시설에버랜드는 아메리칸어드벤쳐, 매직랜드, 유러피언어드벤처, 주토피아, 글로벌페어 등 5개의 소규모 테마를 가지고 이루어져 있다. 아직 에버랜드는 도쿄디즈니랜드에 비해서 소규모 테마가 잘 발달해 있지 않다. 우선 테마의 체험성이 낮다. 흔히 에버랜드를 놀

  • [경영정보시스템] 디즈니 리조트의 블루오션 전략
  • 랜드>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신규 카지노 호텔 사업계획서
  • 디즈니, 동경 디즈니, 유니버설 스튜디오 japan 등 다수의 테마파크 프로젝트에서 입증되어 왔다. 국내에서는 최근까지도 테마파크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이루어지지 못했다. 이제 과거의 놀이공원을 바라보던 시각에서 벗어나, 한국 관광산업,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핵심 사업으로 테마파크를 바라보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중요함을 인지하여 본 보고서에서는 에버랜드에 대해 연구 조사해 보려는 목적이 있고, 또한 우리는 에버랜드의 과거와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및 카지노 업계 현황 분석
  • 디즈니, 동경 디즈니, 유니버설 스튜디오 japan 등 다수의 테마파크 프로젝트에서 입증되어 왔다. 국내에서는 최근까지도 테마파크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이루어지지 못했다. 이제 과거의 놀이공원을 바라보던 시각에서 벗어나, 한국 관광산업,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핵심 사업으로 테마파크를 바라보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중요함을 인지하여 본 보고서에서는 에버랜드에 대해 연구 조사해 보려는 목적이 있고, 또한 우리는 에버랜드의 과거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