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고영테크놀러지 글로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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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업종의 성격
- 시장의 특성
- 핵심 보유기술
- 매출성장률
- 글로벌화를 해야만 했던 요인
3. 제품의 분야
- 3차원 측정기술의 정의 및 특징
- 성공요인
- 내수 및 수출의 구성

4. 결론 및 시사점
- 히든챔피언 기업이 주는 8가지 교훈
5. 참고문헌
본문내용
2005년부터는 유럽 및 미국의 글로벌 기업들이 3차원 SPI System을 도입하게 되면서 이들 기업의 해외 소재의 공장들에 도입이 시작되어 중국, 동남아, 브라질, 인도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이후 일본 현지법인을 통해 일본 내 유수 기업들에 대한 영업 및 판매를 진행, 전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대외신인도
- 2011년 코스닥 히든챔피언 기업현황에 선정된 24개의 세계시장 1위업체에 3년연속 선정
한국거래소는 서면 평가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증권회사 애널리스트 및 연구기관 연구원 등 전문가를 구성해 CEO 인터뷰 및 현장 실사를 실시했고 세계시장 점유율 “ 시장지배력, 수익성, 기술력, 성장성, 재무안정성, 현장 실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7개사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 고영테크놀러지, 美 포브스 ‘2011 아시아 200대 유망 중견기업’ 선정
고영테크놀러지(대표 고광일)이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11 아시아 200대 중견지업(200 Best Under A Billion)"에 선정되었습니다.
포브스는 연 매출 10억달러 미만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산건전성, 수익성장성, 기업가치, 주가상승률 등을 평가해 유망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포브스는 1917년 창간된 미국 유수의 경제잡지로, 포츈(Fortune) 등과 함께 영향력 있는 4대 경제잡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업종의 성격

- 시장의 특성

1) 전자제품 생산용 3D SPI 분야

(1) 국내시장
제조물 책임법 발효에 의해 품질 보장을 위한 체계적 검사자동화가 더욱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자동차 관련 업계의 경우, 인명의 안전과 관련된 ECU (Engine Control Unit), 에어백, ABS Control Unit 등 관련제품부터 도입하기 시작하여 AV등 전 제품의 생산공정으로 확대되고 있는 중이며, LCD TV 출하량의 증가에 따라 수요가 계속 늘어가고 있는 LED BLU 제조 업체 등 각종 전자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으로 3D SPI System 보급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2) 해외시장
2004년 하반기부터는 3차원 SPI System 시장의 본거지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시장으로 진출을 본격화하여 EMS 업체는 물론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군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여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2005년부터는 유럽 및 미국의 글로벌 기업들이 3차원 SPI System을 도입하게 되면서 이들 기업의 해외 소재의 공장들에 도입이 시작되어 중국, 동남아, 브라질, 인도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이후 일본 현지법인을 통해 일본내 유수 기업들에 대한 영업 및 판매를 진행, 전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책
히든챔피언 – 헤르만지몬

-인터넷 신문
etnews신문, 2010년 5월 25일자.
etnews신문, 2009년 1월 8일자
http://www.fnnews.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lucio65?Redirect=Log&logNo=140118494462
http://blog.naver.com/harfko1989/120123536315
http://blog.naver.com/harfko1989?Redirect=Log&logNo=120123536315

-사이트
http://www.offboard.co.kr/bbs/board.php?bo_table=ipo_note&wr_id=248
http://www.kohyo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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