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타켓 SKT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KT 기업 분석
- 본문내용
-
‘생각대로 해’ 광고를 보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과제팀원들끼리 회의를 하다가도 막히면, “생각대로T~”라고 농담을 던질 정도니까 말이죠. 최근의 ‘나답게’는 자신답게 살고자 고민하는 대학생들에게 자극을 주는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 사회, 대다수의 생각대로 할 수 밖에 없지 않나요? 그런 점에서, 뭔가 메시지이상의 것을 던져주면 좋을 것 같아요.
뭘 생각대로 하라는 거죠?
다들 그래요. ‘가식적이다, 어이가 없다, 책임은 누가 질거냐?’ 라구요.
광고자체도 신선하고, 개인을 향한 희망적인 메시지도 재미있게 던지니SKT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보게 됐어요. ‘아, 적어도 요즘 사람들의 이런 고민을 읽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고객을 판매대상으로 보지 않는다는 느낌 같았거든요. 현재의 고객에 관해 고심한 것 같았어요.
생각대로 T’와 소비자의 실질적 혜택과 연결시키는 데는 미흡한 면이 있다.
앞으로는
‘무엇이 생각대로 인지,
또 어떤 혜택이 나에게 주어지는 것인지’에 대한
접근이 필요할 것
-SKT는 10년 동안 부동의 1위 유지.
-2009년 ,KT가 아이폰3를 선점하면서 상승세
>>2010년 이동통신사의 판도가 달라짐
“지난 10년간 앞서 왔던 SKT를 KT가 앞질렀다.”
KT
매출
21조 3,300억 원(2010)
5조 3,036 억 원(2011 1Q)
영업이익
7,260 억 원(2011 1Q)
2010 4Q 대비 105%성장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
SKT
매출
12조 4,600억 원(2010)
3조 9,090억 원 (2011 1Q)
영업이익
6,140억 원 (2011 1Q)
2010 4Q 대비 12% 성장
⇒ 무선 통신 사업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매출로 비교 불가할지라도
KT의 성장은 눈에 띈다 !
생각대로T 뇌 구조 분석 결과
1순위: 흥미유발(활동적인, 진취적인, 창의적인)
2순위: 능력(성공적인, 신뢰할 수 있는)
3순위: 세련된(활동적인, 매력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