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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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요악문

Ⅱ. 서론

Ⅲ. 본론
1. SK텔레콤의 SWOT분석
가. 강점 (Strength)
나. 약점 (Weakness)
다. 기회 (Opportunities)
라. 위협 (Threats)
2. SK텔레콤의 STP전략
가. 시장세분화 (Segmenting)
나.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다. 포지셔닝 (Positioning)
3. SK텔레콤의 4P전략
가. 제품 (Product)
나. 가격 (Price)
다. 유통 (Place)
라. 촉진 (Promotion)

Ⅳ. 결론

Ⅴ. 부록
본문내용

2. SK텔레콤의 STP전략
(1) 시장세분화
-인구통계학적 변수(나이와 생애주기, 성별, 소득에 의거)와 심리도식적 변수(사회적 계층,
라이프 스타일, 성격), 행동적 변수등에 의거하여 시장세분화를 하였다.
-사회적 품격과 중년층의 나이, 중산층을 겨냥한 speed011
리더스 클럽이라는 멤버쉽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맨, 여성고객, 젊은 층 고객 등 다양한 니즈의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 원하는 혜택을 차별적으로 제공한다.
-사회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일과 여가를 즐기는 세대를 targeting한 my address UTO
UTO는 일과 휴식 모두를 놓칠 수 없는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2535 세대를 위한 SK 텔레콤의 서비스라는 이미지 창출. 평범함을 거부하는 혜택의 UTO ID 카드, 세상과 커뮤 니케이션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UTO Channel 등 독특한 커뮤니티와 각종 생활 밀 착형서비스를 제공한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젊은 고객을 겨냥한 TTL
TTL은 젊은 감각의 SK텔레콤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로 또래끼리 통하는 다양한 요 금할인 서비스를 비롯하여 해외 종합체험 연수프로그램의 혜택이 있는 TTL Global, N세 대들끼리의 또래 문화 커뮤니티 TTL Club, 스무 살이 좋아하는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 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TTL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풍성한 혜택 제공한다. TTL은 특히 신비스런 소녀의 이미지를 철저히 구축하여 타사와 구분되는 강력한 이미지이다.
-이 안에서 10대와 20대를 더 세분화하고, 또래가 18세 미만임을 targeting한 TING
이러한 새로운 요금제를 도입하여 더욱 강력한 세분화 전략을 취하고 있다.

(2)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
-TTL은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겠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고객층이자 스피드011로서는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 층을 위한 시장 세분화 브랜드이다.
SK가 분석한 타켓으로 삼은 소비자의 주요 특성은 가격탄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서비스 선택 시 서비스의 가격이 구매하는데 매우 커다란 결정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고 보여 진다.
또한 이들 소비자들은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활용하는 동시에 이들의 정보 수집은 대부분인터넷과 무선데이터 통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즉 이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의 이용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강조하는 동시에 타인에게 보여 지는 것에 관심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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