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론] 편의점 업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며
1. 편의점의 정의&대표 업체 소개
2. 편의점 시장의 현황
Ⅱ. 차별화 전략
1. 상품차별화
2. 점포차별화
3. 가격차별화
4. 기타 차별화
Ⅲ. 편의점의 해외진출
Ⅳ. 점포 방문과 인터뷰
Ⅴ. 결론
1. 설문지
2. 제언
3. 느낀점
별첨) 설문지
본문내용
2) GS25.
가. 광고 차별화.
- 편의점 업계 최초로 ‘GS25 LOVE 콘서트’를 여는 이벤트를 진행.
나. 자체 판매시점 관리시스템.
-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요구사항에 맞는 상품을 자체 개발하는 데 노력.
-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체상표 제품만 1700종이 넘음.
- 한 달에 30종이 넘는 차별된 `신선한 먹을거리`를 꾸준히 선보임.
다. 앱의 활용.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를 즉석에서 확인.
- 증정 상품을 앱 속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활용가능.



Ⅲ. 편의점의 해외 진출.

1. 해외시장 현황

현재 해외진출의 최대 격전지는 많은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과 동남아시아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선진 국가들의 유통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새로운 동력을 찾기 위해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의 10년간 조사에 따르면, 아세안 프랜차이즈 산업의 매출규모는 각국 총 소매 매출의 5%~15%로 향후 잠재성이 큰 시장이며, 각국 별로 10~30%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 초기 단계로 진입했다. 5~9%에 이르는 아세안 각국의 경제성장률과 서구스타일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는 아세안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 시키고 있다. 중국 역시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1992년에 홍콩의 화윤집단이 심천에서 수십 개의 점포망을 갖춘 편의점을 개설하였다. WTO가입 이후 외자기업의 프랜차이즈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론 물류 혁신을 이룩한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우리 팀은 2차 자료 조사를 통하여 위와 같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다. LG 유통이라는 기업을 더 자세히 조사해 보니, 우리에게 친숙한 LG 25 편의점, LG 마트, LG 백화점, LG 홈쇼핑 등을 포함한 회사였다. 또한 LG 25는 1700개가 넘는 점포를 관리하고 있었고, 편의점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물건을 취급해야 하며 신선물류, 적온물류 등 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등 물류관리가 가장 중요시 되는 업계 중에

  • [인사관리] 롯데 코리아 세븐의 인적자원관리
  • 론1. 회사 소개현재 국내에 있는 세븐일레븐의 시초는 1927년 미국 달라스시의 한 제빙공장에서 시작되었다. 당시로서는 획기적이라 할 수 있는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운영 등 앞서가는 전략 경영으로 세계유통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 왔는데 이런 세계 1위의 세븐일레븐은 1979년에 롯데 백화점 본점을 오픈한 이래 국내 유통업계의 최고라고 꼽혀온 롯데와 손을 잡으면서 한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리 하여 한국 편의점의 역사는 1989년 5월 ㈜

  • [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전략과 맞물려서 20~30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GS이샵이 더욱 큰 성장을 이룰수 있을 것이다.Ⅵ. 결 론홈쇼핑 사업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기만 하는 사업이 아닌 고객이 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고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판매하는 서비스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고객만족 극대화를 끊임없이 추구해야 할 것이다.

  • [기업윤리]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본 이마트의 윤리경영
  •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살펴본이마트의 윤리경영.목 차서 론본 론 1. 윤리경영의 정의2. 윤리경영의 대두 원인3. 신세계의 윤리경영4. 유통상생지수a. 조사방법b. 조사결과c. 전반적으로 낮은 점수 속에서도 최하위 점수를 기록한 이마트5. 자사브랜드 정책 a. 가격책정으로 인한 논란b. 협력업체들에 우월적, 수요 독점자적 지위를 남용한 불공정 거래 강요.6. 이마트의 상생경영에 있어서의 문제점 원인 분석a. 내부요인b. 외부요인결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편의점과 슈퍼마켓의 60~80%에 이르는 공산품의 소분배송을 실시하고 있는데 점포의 재고 축소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국내 유통업계중 가장 많은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으로 종합 유통회사로서 점포 확산에 따라 능동적이면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Ⅱ. 본 론 1. GS리테일 회사소개 GS리테일은 지난 1971년 창업 이래 지난 25년간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현대화를 선도해왔다. “고객을 위한 가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