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롯데 코리아 세븐의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롯데 코리아 세븐 기업선정이유
2. 조사방법
Ⅱ. 본 론
1. 회사 소개
2. 롯데코리아세븐의 인적자원관리
1) 직무관리
2) 채용관리
3) 교육개발 및 경력개발
4) 승진관리
5) 복리후생과 여성인력관리
6) 퇴직관리
3. 문제점 및 보완점
1)근무시간에 대한 보상
2) 직무에 따른 적절한 평가
7) 연공제 위주의 승진관리
4) 노사문제
5) 비정규직 문제
6) 여성 복지
8) 퇴직관리
Ⅲ. 결 론
- 본문내용
-
경제성장 및 국민 소득 증가와 함께 사람들의 사회적 소비패턴이 편의성 위주로 변화하게 되면서 편의점 사업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편의점 (Convenience store. 약칭 cvs.)이란 도심 뿐 아니라 주택지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에게 가까이 위치하는 비교적 소규모의 점포로, 휴일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을 하며 판매회전율이 높은 편의품을 주로 유통하는 소매업태를 말한다. 즉, 독신자, 맞벌이 부부의 증가, 시간에 대한 가치관 변화 등의 사회변화추세에 따라 좀 더 편리함을 추구하려는 소비자의 욕구 및 구매패턴이 이러한 편의점의 영업전략과 일치되어 “정돈된 상품진열과 깨끗한 매장분위기로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색다른 점포”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편의점사업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편의점의 효자 상품인 삼각김밥이 인기상품이 될 수 있었던 데에 김용건씨와 최상학씨를 내세운 세븐일레븐의 TVCF 의 영향이 컸다는 점에 착안해서 사전조사를 한 결과, 우리나라에서는 유통시장 진전, 소비패턴의 변화, 유통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정책에 힘입어 동화산업(同和産業)이 사우스랜드사와 제휴하여 1989년 5월 올림픽 선수촌 아파트 단지에 “세븐일레븐”을 개점한 것이 편의점의 시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최초 편의점이자 업계 최초로 2001년에 1000개 점포를 돌파하고 국내 최고의 유통파워를 자랑하는 롯데에서 경영하는 세븐일레븐을 움직이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또한 각 지점별 체인 형태를 띠고 있는 회사의 특성상 일반적인 기업과는 다른 인적자원관리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