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의사결정, 조직학습과 창의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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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절 경영의사결정이란 무엇인가?
제 2절 의사결정모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제 3절 의사결정모형은 어떤 과정을 거치는가?
제 4절 의사결정의 주체별 특성은 어떠한가?
제 5절 왜 조직 학습과 창의력은 중요한가?
본문내용
제 1절 경영의사결정이란 무엇인가?
1. 경영의사결정의 본질
경영자가 이용 가능한 대안들 중에서 최적의 방안을 선택하는 것

(중략)

INTERVIEW
Q)책에서 비정형적 의사결정은 통상 최고경영층에 의해 수행된다고 하지만 광고회사는 그에 대한 예외가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직원이라 하더라도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를 낸다면 직급에 관계없이 채용해 주는 경우가 있나요?
A) 광고회사는 병렬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이에요. 각각의 팀들이 각각의 다른 광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엔 아트디렉터나 카피라이터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아이디어는 내는 사람이 누구던 간에 상관 없어요. 설사 그것이 인턴이 낸 것이라도 훌륭하다면 채택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광고회사는 비정형적 의사결정이 기본이라고 보는데요, 윗사람 아랫사람의 차이보다는 부서별로의 차이가 더 커요.
정형적인 의사결정은 총무팀이나 지원부서 정도가 내릴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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