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의사결정, 조직학습과 창의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경영의사결정이란 무엇인가?
제 2절 의사결정모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제 3절 의사결정모형은 어떤 과정을 거치는가?
제 4절 의사결정의 주체별 특성은 어떠한가?
제 5절 왜 조직 학습과 창의력은 중요한가?
- 본문내용
-
제 1절 경영의사결정이란 무엇인가?
1. 경영의사결정의 본질
경영자가 이용 가능한 대안들 중에서 최적의 방안을 선택하는 것
(중략)
INTERVIEW
Q)책에서 비정형적 의사결정은 통상 최고경영층에 의해 수행된다고 하지만 광고회사는 그에 대한 예외가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직원이라 하더라도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를 낸다면 직급에 관계없이 채용해 주는 경우가 있나요?
A) 광고회사는 병렬적이고 독립적인 조직이에요. 각각의 팀들이 각각의 다른 광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팀엔 아트디렉터나 카피라이터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아이디어는 내는 사람이 누구던 간에 상관 없어요. 설사 그것이 인턴이 낸 것이라도 훌륭하다면 채택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광고회사는 비정형적 의사결정이 기본이라고 보는데요, 윗사람 아랫사람의 차이보다는 부서별로의 차이가 더 커요.
정형적인 의사결정은 총무팀이나 지원부서 정도가 내릴 수 있겠네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