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옥상을 이용한 관광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2. 설문조사 분석

Ⅱ. 본론
3. 오감만족 옥상투어의 타당성 조사

4. 사업방향
1) 관광 사업 소개
2) 프로그램 소개

5. 활성화 방안
1) 오감만족의 다양한 컨텐츠
2) 오감만족 마케팅 전략

6. 예상 수익성

Ⅲ. 결론
7. 효과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187만5157명으로 올해 10월 초까지 벌써 41만 명 이상이 방문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 하고 있다. 경제 성장으로 인한 국민의 소득이 높아지면서 해외여행이 늘어난 까닭에 특히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은 상대적으로 여행비용이 저렴하다는 점 때문에 한국 관광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대구에서도 내·외국인 관광객 수가 늘고 있다. 통계수치를 보면 2010년 대구 지역 내 관광호텔에 투숙한 내·외국인은 28만 5058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7만2893명보다 11만2165명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2010년부터 한국방문의 해로 내·외국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대부분 관광은 주변 지역으로 가고 있다. 이를 통하여 대구지역의 관광 매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최근 ‘메디시티’ 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새로운 관광분야에 도전을 하고 있지만, 이는 제한적인 인원에게 매료되는 관광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참고문헌
테마 파크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Solution of Theme Park/ 오영준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0132211005&code=950306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111010155734&cDateYear=2011&cDateMonth=10&cDateDay=10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344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4581790
http://blog.naver.com/bdart?Redirect=Log&logNo=20128004237
http://blog.daum.net/hellopolicy/6980883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01206350792305
http://blog.naver.com/uknowseokmin?Redirect=Log&logNo=130921367
http://blog.naver.com/telme81?Redirect=Log&logNo=90125126731
http://blog.naver.com/eternal487?Redirect=Log&logNo=140133786059
http://www.medicompr.co.kr/new/content/insights_view.asp?mcode=07&scode=02&P_IDX=516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1222017020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57891&yy=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유럽문화기행 공통] 서유럽 5개 국가(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도시 중 관광객 입장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를 3개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관광적 가치
  • 관광정책의 주된 목표는 첫째, 프랑스를 유럽 제1의 관광목적지로 정착시켜 외래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 것이며, 둘째, 관광개발을 통한 국토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셋째, 휴가권리의 점진적 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정책적 차원의 관광지 개발과 신규관광상품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넷째, 경기회복을 위한 선전, 홍보활동 강화와 미래시장에 대한 투자이고, 마지막으로 이용가능하고 다양한 숙박시설 확충과 휴가촌 조성으로 요약된다.2)

  • 경영전략 - 싱가포르항공의 경영전략분석
  •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www.singaporeair.comwww.singaporeair.com/krwww.staralliance.co.kr김영아(2005)“항공운송상품전략에 관한 사례연구”서명선(2001) “항공사간 제휴의 국제적 동향에 관한 연구”, 탐라대학교박명섭(2005) 『국제항공운송의 이해』, 우용출판사 박시사(2003) 『항공관광론』, 백산출판사유광의 (2003)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이동희김성혁,(2002) 『한국취향주요항공사의 이미지 비교분석』, 관광학연구

  •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교류현황,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개발, 관광학체계,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연구주제,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국제관광협력,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한일공무원 분석
  • 관광(한국일본관광)과 교류현황Ⅲ.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개발Ⅳ.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학체계Ⅴ. 한일관광(한국일본관광)과 관광연구주제1. 한국의 특징1) 연구주제와 그 대상에 있어서의 다양성의 결여를 들 수 있다2) 국민관광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3) 개발기법 등의 기술적 분야 보다는 오히려 이론적 접근을 하고 있음도 하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4) 남북한의 통일을 대비한 관광지의 개발과 북한의 관광자원의 이용

  • 하나투어 상품개발기획, 상품운영 직무 첨삭자소서
  • 관광 사업도 점차 그 영역이 하나의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관광학이나 경영학적 지식으로는 다양한 시대의 흐름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문학, 음악, 미술, 연예 등과 관련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시대 흐름에 맞게 변화를 꾀하는 것이야말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하나투어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자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

  • [여가론] 야간 여가 생활 실태현황
  • 이용되는 10곳을 선정하여 종류를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한다.3. 해외 야간 여가 생활 사례해외의 야간 여가 생활은 관광과 접목되어 크게 발전해왔다. 또한 그 범위가 크고 제공수준이 뛰어나기 때문에 한국의 야간 여가 생활이 관광 상품의 개발로 이어져 외국인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벤치마킹하는 것이 필요하다. 1) 홍콩 ① 야경 홍콩은 도시 내 고층건물들에 야경 조명을 체계적으로 설치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