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스타크래프트2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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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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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소개 및 현 게임시장 현황 소개
환경분석
BCG Matrix
Five – Force Model
SWOT
STP
마케팅 믹스(4P)
PLC 이론을 활용한 스타크래프트2의 위기론 분석
결론 및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유닛간 상성 심화

-유닛생산 분화 심화

-지형을 넘을 수 있는 유닛

-생산에 영향을 주는 마법 등장

Strength
◊ 뛰어난 그래픽

◊ 유저 편의를 생각한 베틀넷 시스템

◊ 스타1의 인지도를 바탕으로한 충성고객

◊ 한국유저를 생각한 한글화


Weakness
◊ 전작 스타1과의 경쟁불피

◊ pc 고사양을 요구

◊ 스타1에 비해 단조로운 플레이

Opportunity
◊ 게임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있음

◊ 동종 장르의 경쟁자가 적음

◊ 게임산업 내에서의 블리자드의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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