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환경과 경영] 라파즈(LAFAGE)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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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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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2. 라파즈 기업 소개
3. 기업 비전(Vision)
4. 기업 연혁
5. 기업문화
6. Question & Answer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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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파즈(LAFARGE)란.
세계 건축자재 산업의 명실상부한 월드리더
1833년에 설립 전세계 75개국에 진출하여 임직원이 77,000명에 이르며, 2004년 매출액은 150억 유로에 달함. 건축자재 산업의 각종 분야에서 세계 정상 급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술력을 보유.
라파즈 그룹 연혁
1833프랑스 최초 시멘트 공장 설립
1956 캐나다 첫번째 공장 건설
1959 브라질 진출
1982 서유럽 시장 진출
1989 스위스 Cementia 인수 및 동유럽시장 진출
1994 중국 시장 진출 거점 마련 및 아시아 시장 진출
1997 Redland 인수
2001 Blue Circle 인수
2008 Orascom Cement 인수
국내 석고보드 사업
한국 라파즈 석고보드의 특징
[사회 환원]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00년부터 사랑의 집짓기 운동에 참여, 회사의 임직원들이 매년 자원봉사자로 지원. 또한 7년 째 집짓기에 소요되는 석고보드 전량 역시 무상으로 지원.
국내 석고보드 사업
한국 라파즈 석고보드의 특징
[현지화 전략]
국내 시장에 적합한 모델 및 신제품 개발 주력. [은나노 집텍스, 토털 드라이얼 솔러 바이셜 등]
현지 직원 채용에 적극적, 프랑스 본사에서 온 직원은 사장급 및 임원급 한 명. 단 두 직원을 제외하면 약 300명은 국내 직원들로 이루어져 있음.
*국제 배출권 거래제도
간단하게, 어느 국가에 대해 6개 온실가스에 대한 수량적 달성 목표 만큼의 온실가스 배출 한도를 부여하고 실제 배출량을 배출 한도 이하로 낮춘 국가는 그 남은 잉여 분 만큼 다른 국가에 팔 수 있게 하고 반대로 실제 배출량이 목표 배출량을 초과한 경우 그 만큼은 다른 국가로부터 사들여서 목표량을 달성하도록 하는 제도.
(가장 많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거래한다고 하여 탄소 배출권 거래제도라 부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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