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레고(LEGO) 유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창의적 놀이문화의 대명사
2.디지털시대의 도래-위기
3.위 기 극 복
4.유통사례기업소개
5.결 론
6.Q & A
본문내용
전문 경영인 영입,
객관적인 시각으로 위기를 분석하다

소유와 경영을 분리

맥킨지 경영 컨설턴트 출신인 ‘조르겐 크누드스톱’을 영입

문제점 파악 : 사업 다각화, 장난감 외에 여성 의류, 시계, 비디오 게임 등

전통 고객인 5~9세 남자 어린이들을 놓치는 결과를 초래







고통스러운 구조조정을 실행

2003년, 8만여 명에 달하는 직원 중 3,500여 명 구조조정

미국, 스위스 등 선진국에 자리잡은 해외공장을 없애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멕시코와 다른 유럽으로 생산기지 이동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실행하는 한편, 인센티브를 도입해 성과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유통망을 가진 채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은 없다.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오로라월드의 국제 경영방식에 대하여 다각도로 살펴보았다. 오로라 월드가 현재까지의 성공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지는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중소기업이라는 제약과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제조업 분야의 사양산업이라는 편견을 깨고 지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고 하였다.따라서 삼자물류는 기업의 물류의 전부 혹은 일부기능을 아웃 소싱 하여 물류 전문 업체와 일정기간동안 상호 협력 하에 물류를 수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제3자 물류업은 운송업자측면에서 물류활동을 전달하고 통제하고 관리하는 외부업자를 말하며 이러한 관계는 공식적이거나 비공식적인 형태가 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상호 이익을 주고받아야 하며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되어야 한다. 제3

  • 인문어학 광고
  • 유통)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 마케팅 활동의 변화를 촉진하고 있다. 고객들은 제품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기를 원하며, 기업이 제시한 가격에 순순히 지갑을 열지 않고 검색을 통해 최적의 가격을 찾는다. 또한 기업이 제공하는 일방적 정보에 만족하지 않고 소비자가 만든 매체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유통 구조에 변화를 유도한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 중에서도 앞서 살펴본 마이크로미디어의 확산이

  • 삼성전자와 Lego 변화와혁신 혁신이란 무엇인가 LEGO와 삼성전자 소개 사례를 통한 실무적 효용성 소개
  •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켜 출하 스케줄을 변경할 때 부하의 총합을 개선 가능통합 물류센터 설립의 효과레고 블록의 원료가 되는 합성수지의 구매방식을 철저한 분석을 통해 기존의 불필요한 공급 업체 수를 80%가량 정리하여 비용 절감 지역별 중심의 물류센터를 폐쇄하고, 유럽에 통합 물류센터를 설립하였다. 유통은 DHL을 통해 아웃소싱을 하였다.유통 프로세스의 개선통합 물류센터 설립본론-LEGO SCM 혁신의 시작덴마크 공장스위스 공장체코

  • [키덜트사업]키덜트(kidult) 마케팅전략-캐릭터상품과 RC카
  • 유통경로로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마케팅 조사를 수행하는 매커니즘의 역할도 한다. 키덜트족들은 클럽 가입 시 자발적으로 이름, 주소, 기타 정보 등을 제출하게 되며, 이것들로 이루어진 기초 DB를 보충, 갱신해 나가면서 개인적인 DB가 구축이 될 수 있다. 키덜트 클럽을 통해 정확한 타깃에게 제품을 알리고, 제품이 소비되도록 유도한다. 또 신제품에 대한 테스트나, 트랜드에 대한 조사를 쉽게 할 수 있다. 3단계 Launching 전략 실행「캐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